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오는 27일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 요구되는 품질 및 특성분석 분야의 선진화에 부응하기 위한 분석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 방배동 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항체의약품 특성분석의 새로운 트렌드, 바이오의약품에 생성되는 응집체 및 불순물 입자의 분석과 평가를 비롯한 다양한 분석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세미나는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먼저 ‘항체의약품 특성분석의 새로운 트렌드’(바이오엔시스템스 서정근 박사) ‘바이오의약품에 생성되는 응집체 및 불순물 입자의 분석과 평가’(LG생명과학 소진언 부장)의 주제 발표가 있다. 또 ‘식약처 유전자재조합의약품 분석분야 연구개발’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첨단바이오제품과 김재옥 연구관의 발표에 이어 다양한 바이오의약품 관련 분석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도 참석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22일까지 사전 참가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방법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 세미나신청에 등록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팀(02- 6301-2161, bio@kpma.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