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이 지난 31일(수),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제4회 CS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꼭 맞는 진료, 그리고 감동’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한 CS 활동을 되돌아보고, 이를 토대로 향후 CS 전략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임영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건식 경희대병원장, 황의환 치과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인사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CS개선과제 발표(6팀) ▲특강(자원봉사자 눈에 보이는 경희의료원 고객 서비스 / 임영우 대표자원봉사자) ▲병원서비스 디자이너 위촉식(133명) ▲시상(CS개선과제 우수상, 올해의 친절부서상/친절교직원상, VOC고객 제안상, KH생각발전소 교직원 제안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전체 구성원이 매년 한해를 되돌아보며 한마음 한뜻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환자 및 보호자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는 자원봉사자의 경험 공유 등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2018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S개선과제 발표 시상
1등 : 서관 7층 C병동 – 항암알리미 앱 개발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2등 : 진료협력센터 - 개원의를 위한 외래진료안내책자 알리미 프로젝트
서관7층 B병동 - 혈관조영술 환자의 패딩(Padding)적용 방법 개선 활동
3등 : 서관5층 C병동 - 환자경험평가 개선 전략 CS활동
외과중환자실 - 입실환자의 여정지도와 동영상 적용을 통한 환자 경험관리
MRI실 - MRI 검사 시 Claustrophobia환자의 VR를 이용한 내·외부 고객만족도 증진
▲포스터 발표 시상
본관12층 병동 - 환자의 좋은 경험은 우리 손에!
조제팀 - 약품의 유효한 보관을 위한 원외처방전 약보관 정보
내시경실 - 대기현황판 활성화로 체감대기시간 단축 및 고객만족도 증대
마취회복실-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마취관련 영상전송 및 손잡아 주기
서관8층C병동 - 1day CAG환자를 위한 CP적용 및 업무개선을 통한 고객만족도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