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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대림성모병원,제 1회 ‘My Pink Story’ 공모전

총 상금 1000만원, 환우는 물론 가족 등 19팀 선정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과 공우생명정보재단(이사장 서정선)이 가족성·유전성 유방암을 주제로 제1회 ‘My Pink Story’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가족성·유전성 유방암은 환자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 주변 지인의 따뜻한 시선과 관심이 더욱 필요한 질환이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의 차가운 시선에 힘든 가족성·유전성 유방암 환우에게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전 주제는 가족성·유전성 유방암을 겪으며 느낀 점으로 투병 과정 중 에피소드와 희망메시지, 다른 환우에게 알리고 싶은 나만의 투병 tip 등 다양한 내용의 수기 공모가 가능하다. 대상은 가족성·유전성 유방암 환우와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5월 7일~6월 2일까지 진행된다.

총상금은 1000만 원이며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될 19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1등인 핑크 스토리상을 비롯해 골드 스토리상·실버 스토리상·브론즈 스토리상·희망 스토리가 각각 수여된다. 핑크 스토리 수상팀에는 3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골드 스토리 수상팀은 200만원, 실버 스토리 수상팀은 100만원, 브론즈 스토리 수상팀은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희망스토리 10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림성모병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우생명정보재단 서정선 이사장은 "공우재단과 대림성모병원은 유전성 유방암 유전자검사 인식 제고를 위한 브라카스토리(BRCA Story) 캠페인을 지난해 8월부터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My Pink Story’ 공모전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유방암 환우의 신체적·정신적 아픔을 보살피는 계기가 마련되고 그 가족에게는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올해 시작된 ‘My Pink Story’ 공모전은 질환의 고통과 사회의 외면에 힘든 가족성·유전성 유방암 환우에게 극복 의지를 불어넣어주고자 마련되었다.”라며 “극복 과정과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핑크빛 수기들이 가족성·유전성 유방암 환우는 물론 전국의 여성, 그리고 대한민국을 감동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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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 맞춤형 유전체 분석칩 상용화... 국내 유전체연구 한 걸음 앞으로 한국인 맞춤형 유전체 분석칩이 상용화된다. 한국인 유전체 정보를 반영하여 제작된 한국인 질병 유전체 연구에 최적화된 연구 플랫폼인 한국인칩의 상용화로 국내 유전체연구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유전체칩은 동전 크기보다 약 10배정도 작은 크기로 제작된 반도체 칩으로 하나의 반도체칩에서 수십 만 개 이상의 유전변이 정보 확인이 가능, 한국인의 만성질환 원인 유전자 발굴에 최적화된 칩의 상용화필요성이 요구돼 왔다. 이는기존 상용화칩의 경우서양인 중심으로 설계되어 아시아인을 대표할 수 있는 유전변이 정보가 매우 부족하고 최신 염기서열분석 정보 미반영으로 신규 유전변이 발굴 연구 활용에 한계점을 노출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전체 분석칩 상용화는 한국인 질병유전체 연구에 최적화된 한국인칩을 활용한 질병예측․예방 및 개인별 맞춤의학의 실현을 가속화시킬 촉매제가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국립보건연구원(원장 박도준)은 한국인의 유전적 특성을 반영하여 개발된 한국인 맞춤형 유전체 분석칩(이하「한국인칩( 제품명: KNIH Biobank Array)」) 기술이전 계약체결(㈜디엔에이링크,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을 통해 상용화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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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김아랑과 함께 일반약 마케팅강화... 홍보모델 재계약 한미약품과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와의 인연이 내년에도 계속된다. 한미약품은 최근 김아랑 선수와 종합영양제 ‘텐텐’, ‘나인나인’ 등 일반의약품 홍보 모델 계약을 내년까지 연장하고, 현재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 홍보 활동을 지속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한미약품과 김아랑 선수의 인연은 올해 초 열린 평창 올림픽 당시, 김 선수가 평소 어린이영양제 ‘텐텐’을 즐겨 먹는다는 내용이 SNS 등에서 화제가 되면서부터 시작됐다.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 선수가 어린시절부터 텐텐을 먹고 잘 성장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한미약품이 김 선수를 빠르게 광고 모델로 발탁했고, 이에 힘입어 텐텐 매출은 작년 대비 약 90% 이상 성장했다. 한미약품은 텐텐을 넘어 국내 최다 성분의 종합영양제 ‘나인나인’에도 김 선수를 통한 시장 확대를 진행 중이다. 낡은 트럭 한대로 자신을 뒷바라지 해 온 부친에게 김 선수가 공식석상에서 “메달을 따서 아버지께 새 차를 사드리고 싶다”고 밝히면서 국민적 관심을 받은 바 있는데, 한미약품이 이를 착안해 김 선수와 그의 부친이 동반 출연한 나인나인 CF를 제작하고, 지난 9월부터 종합편성채널, tvN 등 TV와 SNS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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