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세화피앤씨, 중국서 왕홍 마케팅 본격 스타트

세화피앤씨가 중국 女心을 사로잡기 위한 왕홍 마케팅을 본격 시작했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 252500)는 지난 7일 주력제품 6종을 중국 왕홍 '콩지에CC'(空姐CC)와 후난방송 인기 아나운서 '왕리', '로샤'가 함께 '타오바오닷컴' 등 中 4개 방송채널을 타고 첫번째 생방송 판매를 실시한 결과,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준비했던 물량이 1차 생방송만에 모두 판매돼, 14일로 예정된 2차 판매방송 일정을 28일로 연기해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후 두번째 방송에 나설 계획이다. 세화는 지난 4월 한달간 중국 여성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준비를 끝내고, 5월부터 스타 왕홍들과 함께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쳐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세화피앤씨가 왕홍 생방송에 선보인 제품은 모레모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 '리페어샴푸 R', '페이셜 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와 프리모 '바디헤어 리무버', 리체나 '볼륨커버 스프레이', '바띠 립틴트'로 3개 브랜드 6개 전략제품이다.
 
특히,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은 세화피앤씨의 혁신기술로 탄생시킨 워터 타입 트리트먼트로, SNS에서 젊은층 사이에 '물미역 트리트먼트'란 애칭으로 사랑받으며 국내 홈쇼핑 완판신화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GS홈쇼핑 론칭 3개월 만에 35,000 세트를 판매했으며, 지난해 1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모레모의 히트 제품이다.
 
왕홍마케팅이란 중국어로 인터넷을 뜻하는 '왕'(Wang)과 인기를 뜻하는 '홍'(Hong)이 결합된 단어로 인터넷에서 유명하고 인기있는 사람을 뜻하며, 인터넷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7일 방송에서는 중국 여성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별 전략제품을 선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분석, 오는 28일 두번째 방송에서는 모레모 리페어샴푸 R,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 모레모 선스틱 A, 모레모 브라이트닝크림 B, 리체나 헤어볼륨커버스프레이를 판매해 매진행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또 5월 30일 중국 최대의 홈쇼핑이자, 화장품 분야 1위 홈쇼핑 기업인 '해피고'(www.Happigo.com)를 통해 첫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어서, 중국발 매출이 가파른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화는 이날 해피고 TV홈쇼핑 방송에서 모레모 리페어샴푸 R,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모레모 페이셜미스트 올데이 모이스트, 리체나 헤어볼륨커버스프레이 등 인기제품 4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는 "中 인기 왕홍과 함께 생방송 판매를 진행한 결과, 짧은 시간에 중국 신세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첫 방송부터 완판을 기록하게 됐다"면서 "왕홍 마케팅과 해피고 TV홈쇼핑 판매를 통해 세화의 수준높은 화장품 품질을 인정받고 중국인이 사랑하는 K뷰티 대표 코스메틱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976년 설립된 코스닥 기업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고농축 헤나추출 기술과 염모제 포물레이션 기술을 다수 보유, '리체나', '라헨느', '프리모', '모레모' 등 염색약과 헤어화장품 브랜드로 전세계 5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코스메틱 전문기업이다. 2017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화장품(헤어코스메틱) 부문 1위 수상, 소비자 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등 고객 감동,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질병관리청 "국민소통이 최선의 방역" 위기대응 자문위원회(위원장 정기석)의 정책 제언을 바탕으로 추진한 '국내 감염병 위기소통 효과성 강화를 위한 조직 구조‧체계 개선안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는 감염병 대유행과 같은 공중보건 위기상황에서 국민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체계와 구조, 즉 시스템 정비에 중점을 두고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 코로나19 유행 사례를 기반으로 4가지* 세부 과제를 통해 질병관리청의 위기소통 개선 방향성을 도출했다. 연구진은 소통환경 분석, 해외사례 분석을 통해 기존 감염병 위기소통의 목표와 기능을 보완하고 재설정할 필요가 있음을 파악했다. 먼저 감염병 위기소통에서 ‘방역 관련 정보를 알리는 것’ 외에도 ‘과학적 근거 및 조직의 신뢰 획득’을 소통의 핵심 목표로 설정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목표 달성의 효과성을 위해 제도 배열*에 대한 개선 노력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 또한, 감염병 위기에서 정부의 소통은 일반적인 상황일 때와 차별적인 기능을 발휘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위기소통 원칙인 신속성, 투명성, 정확성에 더하여, ‘협력과 조정(coordination)’ 기능의 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연구진은 질병관리청 내 소통전담조직(대변인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종근당, 항암 신약 후보물질 ‘CA102’ 글로벌 권리 확보… 방광암 치료제 연구개발 탄력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2일 RNAi 기반 유전자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큐리진(Curigin)과 유전자치료제 ‘CA102’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큐리진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CA102에 대한 글로벌 권리를 확보하여 표재성 방광암을 첫 번째 타깃으로 독점 연구개발 및 상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CA102는 다양한 암세포에서 특이적으로 발현이 많이 되는 분자를 인지하도록 개조된 종양용해 바이러스에 shRNA를 삽입한 유전자치료제다. shRNA는 큐리진의 플랫폼 기술이 적용되어 세포 내 신호전달을 통해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에 관여하는 유전자인 mTOR과 STAT3를 동시에 표적하도록 제작됐다. 이 약물은 종양을 특이적으로 인지하고 작용하도록 하여 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에 관련된 두 유전자를 이중표적하여 항암 효과를 강화할 신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약물이 타깃으로 하는 방광암은 치료에 주로 화학요법을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 면역 및 표적항암제가 치료요법으로 제시되고 있으나 내성 발생과 높은 재발률로 치료제 선택의 폭이 좁아 결국 방광 적출로 이어지는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환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종근당은 서울성모병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