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4 (목)

  • -동두천 17.9℃
  • -강릉 19.0℃
  • 서울 18.9℃
  • 흐림대전 20.7℃
  • 구름많음대구 19.9℃
  • 구름많음울산 19.4℃
  • 박무광주 19.4℃
  • 구름많음부산 20.2℃
  • -고창 20.1℃
  • 흐림제주 21.7℃
  • -강화 18.1℃
  • -보은 19.0℃
  • -금산 19.9℃
  • -강진군 20.6℃
  • -경주시 18.1℃
  • -거제 20.3℃
기상청 제공

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성분∙용량 2배로 늘린 식음료 제품에 스마트 소비자 주목

과유불급은 옛말, 최근 제품의 특징을 극대화시켜 성분을 2배 넣거나 용량을 2배로 늘린 식음료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매하기 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거나 각종 정보를 수집한 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스마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2배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업계에서도 스마트 소비자들의 실속형 소비 패턴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2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장 건강 유산균을 2배 넣은 ‘액티비아 얼티밋(Activia Ultimate)’
풀무원다논이 최근 선보인 ‘액티비아 얼티밋’은 전세계 20개국 특허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를 2배 넣어 요거트 본연의 기능을 강조한 2배 제품이다.


다논의 특허유산균 ‘ 액티레귤라리스’는 장 끝까지 살아가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더부룩한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데, 이번 제품에는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푸룬과 오트 등을 사용해 기능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


 테일러팜스 ‘테일러푸룬’의 신선한 푸룬을 사용해 맛과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액티비아 얼티밋 푸룬’과 오트를 비롯해 브라질너트, 아몬드, 통밀, 캐슈넛 등 다섯가지 곡물과 견과를 한 병에 담은 ‘액티비아 얼티밋 오트 파이브’ 등 2종으로 판매 중이다.


◆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기존 RTD 커피 제품에 비해 2배 가량 큰 용량으로 출시됐다.


진한 풍미,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제품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2m가 넘는 크기에 묵직한 저음을 내는 현악기 '콘트라베이스'를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이 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기존 자사 콜드브루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50% 이상 높였다.


◆ 국내산 쌀 함량을 2배 늘린 ‘느린마을 늘봄’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늘봄’은 국내산 쌀 함량을 2배 가량 늘려 제품력을 높인 저온살균 막걸리다. . 막걸리의 단맛을 내기 위해 쓰이는 아스파탐 등의 인공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쌀의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맛과 갓 빚은 막걸리의 상큼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병 디자인은 핑크빛 꽃으로 꾸며, 산뜻함을 극대화 했다. 느린마을 막걸리는 숙성 정도에 따른 맛 차이를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로 나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신맛이 2배 강한 슈퍼 레몬맛을 숨겨둔 ‘아이셔 껌’
오리온의 ‘아이셔 껌’은 ‘아이셔 츄잉캔디’의 특징인 신맛을 2배 강하게 만든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는 껌이다.


사과, 청포도, 레몬 등 세가지 과일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에 모양은 같지만 신맛이 2배 더 강한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다. ‘아이셔 껌’은 바삭하게 깨지는 코팅 껌 안에 새콤한 파우더가 가득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1988년 처음 출시된 이후 맛에 재미를 더한 과자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행복 나눔> 가구 만들기 통해 소외계층에 미소 전달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는 지난 12일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미소를 전달하는 <행복 나눔> 가구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2014년부터 매년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소외 계층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길리어드 행복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4년 반찬 나눔, 2015년 정원 나눔, 2016년 쉼터 나눔, 2017년 벽화 나눔에 이어 올해까지 5년 째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지역 사회에 공헌하기 위하여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중구의 ‘중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 70여 명의 전 임직원이 직접 만든 가구를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이승우 대표는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회사가 속해있는 지역 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지역 소외계층들이 더 나은 환경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행복 나눔> 가구 만들기를 통해 전달된 물품이 수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