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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처 마켓 인사이트, 단백질 식재료 시장 2028년까지 386억달러로 성장 전망

퓨처 마켓 인사이트(Future Market Insights, 이하 FMI)가 발행한 보고서에서 글로벌 단백질 식재료 시장은 2018년에서 2028년 사이에 5.6%에 달하는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2017년에 해당 시장은 213억1570만달러 규모였으나 2028년에 385억6910만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단백질이 건강에 좋다는 믿음이 향후 시장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 변화가 제조업자들의 마케팅 전략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현재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대부분이 제조업자가 제공하는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가에 대한 기술적 정보에 의존하고 있다. 단백질 수요는 어떤 관련 제품이 시판되고 있고 어떤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가에 대한 소비자 지식에 다분히 의존한다. 그런 이유로 교육적인 목적의 마케팅과 그 과학적 근거가 단백질 식품 시장 성장에 핵심적인 수단으로 되고 있다. 물론 식품 정보와 영양성분 표시는 아직까지도 상당한 혼란이 남아 있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 교육과 이를 통해 소비자 의식 향상은 시장성장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조건이 되고 있다.

단백질 식재료 시장에서 사업자들이 경쟁력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전략을 끊임없이 내놓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2017년 1월에 아를라 푸드 인그리디언트(Arla Food Ingredients)는 지역 낙농업자들로부터 우유공급을 증대시키고 단백질 식재료 생산을 크게 늘리는 계획의 일환으로 덴마크 소재 자사의 우유 가공 공장에 투자를 3억5700만달러 또는 47%만큼 늘린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로켓 프레르(ROQUETTE FRERES S.A.), CHS, 악시엄(Axiom Foods, Inc.), 아처 다니엘스 미드랜드(Archer Daniels Midland Company), 글란비아(Glanbia plc), 솔레이(Solae LLC) 등 단백질 식재료 부문의 다른 글로벌 업체들도 단백질 식재료에 보다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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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 새로운 시도 통했다... 2024 World IT Show에서 ‘메타버스 팩토리’ 열기 후끈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World IT Show’에서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 종근당은 이번 전시에서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환경 구축 성과를 전시하여 첨단기술을 산업현장에 접목한 성공 사례를 적극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공간적 제약 없이 실제 생산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는 3일간 약 65,000명이 방문했으며 종근당 전시 부스에는 약 6,000명이 찾아 메타버스 팩토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종근당은 전시 부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이 PC로 제공되는 가상 공간에서 천안공장을 둘러보며 메타버스 팩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기술이 실제 제약 공정에 적용되어 품질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과정을 공개하는 등 생산현장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를 입증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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