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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치과병원,보건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인증 획득

허성주 원장 "신뢰 받는 병원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2014년 치과병원 최초로 1주기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 등 인증기준을 충족하여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2주기 인증유효기간은 4년으로 2022년 9월 18일까지다.


2주기 의료기관인증평가는 1주기 보다 한층 강화된 기준으로 지난 2018년 6월 26일(화) ~ 6월 28일(목), 2.5일간 3명의 조사위원이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병원 운영 전반에 걸쳐 3개 영역인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12개의 장, 34개 범주, 53개 기준, 221개 조사항목에 대하여 심도있는 조사를 실시했다.


2주기 인증평가는 인증을 위해 필수적으로 충족해야 하는 항목인 필수항목이 20개에서 34개로 확대되었으며, 환자안전과 화재안전관리활동이 필수항목으로 추가되었다. 인증등급 판정기준도 필수기준은 ‘무’ 또는 ‘하’가 없어야 하며, 각 영역의 기준 충족률이 80% 이상이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보건복지부 1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후 매년 중간자체조사를 통하여 의료의 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해왔으며, 2017년부터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위하여 인증평가 TFT팀을 구성하여 준비해왔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감염관리교육, 화재발생 시 대응 훈련 및 교육, 심폐소생술교육 등 필수교육을 실시하고 2주기 조사항목 기준의 이해에 맞추어 질 관리 지침을 모두 점검하고 개정작업을 진행하는 등 각고의 노력으로 2주기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했다.


허성주 병원장은 "2주기 의료기관인증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한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서울대치과병원은 2주기 인증을 받았다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 4년의 인증기간 동안에도 더 향상된 환자 안전 체계를 만들어가며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 받는 병원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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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믿을 자외선차단제,시중 유통 28개 제품 미세먼지 차단 효과 없어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유통되는 화장품 중 미세먼지 차단·세정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판매하는 자외선차단제, 보습제, 세정제 가운데 상당수는 사실과 달리 효과 전혀 없는 것으로 밝혀져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화장품 허위·과대광고로 인해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점검, 가이드라인 정비, 제조판매업체 대상 교육 시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제품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는 한편 특이한 효능·효과를 표방하는 등 허위·과대광고 제품으로 의심되는 경우 식약처로 신고하는 등 적극적인 권리행사를 통해 엉터리 화장품 근절에 힘을 모아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자외선차단제, 보습제, 세정제 등 53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28개 제품이 미세먼지 차단·세정 효과가 없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광고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점검은 화장품을 유통·판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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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그룹,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빛나... 10년간 헌혈캠페인 “HAPPY 헌혈데이” 캠페인은 보령제약그룹의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 10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지난 9일 안산공장을 시작으로 12일 본사 임직원, 예산공장을 비롯해 전국 각 지점 임직원 126명이 헌혈 봉사자로 참여했다. 지난 2009년부터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는 보령제약그룹 임직원 1천여 명이 참여해 헌혈증 1,020장, 치료비 2천 만원을 총 316명의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했다. 올해도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 126장은 보령제약그룹 사회복지법인 보령중보재단을 통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으로 전달되어 저소득가정 소아암 환아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헌혈에 참여한 보령제약 김슬 사원은 “헌혈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해왔는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매년 참여하고 싶어졌다”라고 말했으며, 손민지 사원은 “헌혈을 통해 보령인들의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중보재단 관계자는 "보령은 라이프타임 케어(lifetime care)를 지향하는 기업으로서 미래의 성장동력인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기본적인 신체적인 건강 케어(care)와 더불어 건강한 정서, 감성까지 케어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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