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1 (월)

  • 구름많음동두천 9.2℃
  • 구름많음강릉 11.3℃
  • 연무서울 8.6℃
  • 흐림대전 8.2℃
  • 연무대구 9.4℃
  • 구름조금울산 11.3℃
  • 흐림광주 7.2℃
  • 구름조금부산 13.5℃
  • 흐림고창 7.6℃
  • 구름많음제주 11.9℃
  • 구름많음강화 6.2℃
  • 구름많음보은 5.0℃
  • 흐림금산 8.6℃
  • 구름많음강진군 11.2℃
  • 구름많음경주시 11.7℃
  • 구름조금거제 13.5℃
기상청 제공

문화와 레저.신간

GBC코리아,구글 선정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어드바이저 위촉

토마스 프레이가 진단한 미래 유망 산업은?...‘컴퓨터 프로그래머, 3D프린팅, 드론, 무인자동차, 진공터널 자기부상열차(hyperloop), 마이크로 대학(micro college)'



국내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M&A 플랫폼 개발업체인 GBC코리아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 최고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를 어드바이저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지비시 코리아는 지난해 말 특허법인 태평양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수합병(M&A) 플렛폼’관련 특허를 국내외에 출연하였는데, 출원한 발명의 명칭은 ‘블록체인기반 인수합병 서비스제공 시스템 및 이의 동작방법’이다.

미래학자이자 토마스 프레이는 15년간 IBM 엔지니어 디자이너로 근무를 하였으며 근무 당시 약 270여종의 시상을 수상한 천재적인 디자이너였으며 미국내 0.1% 톱 IQ를 소지한 ‘Triple 9 Society’ 멤버의 회원이기도 하다. 현재 토마스 프레이는 그가 설립한 콜로라도 다빈치연구소 소장으로 Rudy Giuliani, Tom Peter, Jack Welch와 같은 유명인사들과 같은 연단에 오르거나 각 중요 언론 방송에 고정출연 및 기고를 할 정도로 유명한 미래학자로 정평이 나있다. 

지난 1월 지비시 코리아를 방문하였던 그는 가상화폐의 미래에 대해서 “향후 가상화폐는 2030년쯤 약 25%의 국가통화를 대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면서 앞으로 소매업계는 큰 혼란을 겪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토마스 프레이는 지비시 코리아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M&A 플렛폼은 가상화폐를 통한 거래에 중개자가 존재하지 않는 점과 투자자들이 막대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점을 꼽으며 이러한 매력적인 요소로 인해 향후 금융권에 큰 혼란을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변화속에서 지비시 코리아가 지향하고 있는 M&A 플랫폼은 기존의 증권사, 법무법인 등의 중개 기관에 내야 할 막대한 수수료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전문지식이 없어도 소액의 투자자금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미래지향적인 플랫폼이며 일반 개인들도 블록체인을 통한 투명한 거래속에서 M&A 딜을 통해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4차 산업시대의 핵심을 꿰뚫는 플랫폼이라고 언급하였다.

미래학 분야 세계최고의 석학이라 불리우는 토마스 프레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미래연구소 다빈치연구소의 소장이며 콜로라도 주립대, 덴버대, 레지스대 겸임교수이다. 미국에서는 ‘미래학의 아버지’라 불리우고 있으며 뉴욕 타임즈, 허핑턴 포스트 등 세계적인 언론에 기고를 하고 있다. 그는 국내에서 ‘미래와의 대화’라는 책으로 유명한 인물이며 방송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여 미래의 혁명에 대한 강연으로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기도 하였다. 그가 바라보는 대표적인 미래비전은 다음과 같다.

‘2030년까지 20억 개의 직업이 사라질 것이다.’ ‘컴퓨터 프로그래머 어플개발자는 부각을 받을 것이고 3D프린팅, 드론, 무인자동차, 진공터널 자기부상열차(hyperloop), 마이크로 대학(micro college) 등은 멀지 않은 미래에 상용화 되는 일반적인 기술이 될 것이다. 한반도와 관련해서는 ‘한반도 통일은 5년 내 이루어질 것이다.’라는 예측을 하기도 했다. 지비시 코리아는 “세계적인 석학인 토마스 프레이 소장을 어드바이저로 위촉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M&A플랫폼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면서 토마스 프레이와의 업무연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유튜버 조재원·유이가 찜했다! 역시 ‘컬러는 푸딩이딩!’ 이지엔이 제작한 이번 영상 광고에는 유튜버 조재원과 유이가 올리브영에서 새롭게 리뉴얼 출시된 ‘푸딩 헤어컬러’를 만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뤘다. 조재원에게 장난을 치며 올리브영 매장으로 들어선 유이가 뒤를 돌아볼 때마다 트렌디한 헤어컬러로 변신하는 것. 유이는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의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신규 색상들을 특유의 재치 발랄한 모습으로 잘 표현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유튜버 조재원은 1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죽음의 ASMR’ 등 재치 있고 코믹한 컨텐츠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유튜버 유이는 ‘상황극에 중독된 여동생’ 시리즈를 통해 엉뚱하면서도 상큼 발랄한 모습으로 유튜브 채널 오픈 1년만에 40만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일, ‘조재원의 개그학개론’과 ‘꽃보다유이’ 유튜브 채널에 선 공개된 이번 영상 광고는 일주일만에 2개 채널 총 합 2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유이님 머리색 다 너무 예뻐요’, ‘샵에서 염색한거 아니에요? 색깔 너무 예쁜데’ 등 댓글을 통해 헤어컬러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또한 ‘광고를 5번째 돌려보는 중’, ‘15초 안에 모든걸 담았다’라며 중독성 있는 광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