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5 (금)

  • 흐림동두천 7.5℃
  • 구름조금강릉 11.5℃
  • 흐림서울 7.5℃
  • 구름많음대전 8.5℃
  • 구름많음대구 8.2℃
  • 구름많음울산 12.6℃
  • 구름많음광주 8.2℃
  • 구름많음부산 10.4℃
  • 맑음고창 7.5℃
  • 흐림제주 12.3℃
  • 흐림강화 8.4℃
  • 구름조금보은 1.0℃
  • 구름많음금산 3.6℃
  • 구름많음강진군 2.9℃
  • 구름많음경주시 8.9℃
  • 흐림거제 10.9℃
기상청 제공

시노반트와 로이반트, 혁신적인 세포 치료제 개발 위해 사이토반트 사이언스 런칭

 시노반트 사이언스(Sinovant Sciences)와 로이반트 사이언스(Roivant Sciences)는 오늘, 아시아에서 혁신적인 세포 치료제들의 개발과 상용화에 주력하는 바이오제약(생물약제) 기업인 사이토반트 사이언스(Cytovant Sciences)를 론칭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사이토반트는 아시아 환자들에게 널리 퍼져있는 질병들의 치료법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잇는 개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사이토반트는 회사의 설립과 동시에 T세포 면역요법들의 개발에 주력하는 임상단계의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인 메디진(Medigene AG)과 멀티 프로그램 라이선스 및 협업계약을 체결했다. 


메디진은 중국, 한국, 일본에서 NY-ESO-1을 표적으로 하는 메디진의 연구단계 T세포 면역요법과 WT-1과 프레임(PRAME)을 표적으로 하는 DC백신의 개발, 제조 및 상용화를 위해 사이토반트에 독점 라이선스들을 부여했다. 또한 사이토반트와 메디진은 두 개의 추가 표적들에 대항하는 TCR(T-cell receptor) 면역요법들을 위한 전력적 협력 및 발견 계약을 체결했다. 메디진은 독점 TCR발견 및 격리 플랫폼을 활용해 TCR구조의 생성 및 전달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이 공동연구 기간이 끝난 이후, 사이토반트는 관련 국가들에서 이러한 TCR치료요법들의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담당하게 될 계획이다. 메디진이 생성할 TCR들은 아시아 환자들에게 특별 맞춤화된다.


거래계약조건에 따라, 메디진은 1천만 달러 선불금과 잠재적 개발, 규제 및 상용 주요일정 지불금을 받게 될 예정이며 해당 4개의 제품들에 대해 지불되는 금액은 총 10억 달러가 넘는다. 또한 메디진은 관련 국가들에서 제품의 순 매출액에 대한 로열티를 낮은 두 자릿수 퍼센티지로 받을 수 있게된다. 또한 사이토반트는 협력계약에 따라 메디진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R&D비용을 상환한다는 계획이다.


"TCR들은 면역계의 스카우트라고 할 수 있다" 면서 "이들은 T세포가 암세포를 인식하고 파괴하도록 돕는다. 메디진은 정교한 스크리닝 시스템을 사용해 특정한 유전적 특성들을 가진 환자집단들을 위한 맞춤형 TCR치료법을 개발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다양한 인구 및 시장을 위해 다양한 HLA 특이성을가진 TCR들을 발견하기위한 메디진의 전략을 구현한다. 시노반트와 로이반트는 세포치료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고도로 숙련된 관리 및 과학 팀을 보유한 사이토반트를 론칭했다. 동아시아 지역에서의 개발을 위한 DC백신과 다양한 TCR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사이토반트와 함께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메디진의 CEO/CSO인 도로리스 쉔델 교수(Prof. Dolores Schendel)는 전했다.


"아시아에서 엔드투엔드 세포치료의 제조, 개발, 상용화를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이기 때문에 지역적인 집중, 전문화 및 지식을 요구한다" 면서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아시아 환자들에게 새롭고 중요한 세포 면역요법들을 제공하기 위해 T세포 기반 치료요법 분야 최고의 기업들 중 하나인 메디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로이반트 헬스(Roivant Health) 대표(President)인 벤자임 짐머(Benjamin Zimmer)는 전했다.  


훈련 및 중개 과학에 의한 분자 면역학자인 존 수 박사(Dr. John Xu)는 사이토반트에 합류해 대 (President)직을 맡게된다. 존 수 박사는, 사이토반트에 합류하기 전에 상하이에 기반을 둔 항체 발견 전문 기업인 맵-레전드 바이오텍(Mab-Legend Biotech)에서 대표(President) 겸 CSO(Chief Scientific Officer)로 있었다. 그 전에는 상하이 베네매 제약기업(Shanghai Benemae Pharmaceutical Corporation)의 CSO였으며 GSK 차이나(GSK China)에서 바이오로직스 그룹(Biologics Group) 총괄(Head)를 맡은 바 있다.


존 수 박사는 중국 베이징대학(Peking University)에서 세포생물학 및 유전학 학사(B.S.)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하버드 대학(Harvard University)에서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박사(Ph.D.)학위를 취득했다.  


"사이토반트에 존이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많은 기대가 된다" 면서 "사이토반트가 연구 및 개발 활동을 신속하게 확장하는 이 시점에, 심도깊은 과학적 전문성과 아시아의 건강 우선순위에 대한 지식을 보유한 존 수 박사는 사이토반트에 매우 이상적인 리더다. 사이토반트의 론칭은 존과 같은 유능한 기업가들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시노반트의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 존 수 박사와 함께 사이토반트가 만들어 나갈 미래가 매우 기대된다"고 시노반트의 EC(Executive Chairman)인 시난 첸 박사(Dr. Xinan Chen)는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시노반트와 로이반트, 혁신적인 세포 치료제 개발 위해 사이토반트 사이언스 런칭 시노반트사이언스(Sinovant Sciences)와로이반트사이언스(Roivant Sciences)는오늘, 아시아에서혁신적인세포치료제들의개발과상용화에주력하는바이오제약(생물약제) 기업인사이토반트사이언스(Cytovant Sciences)를론칭했다는소식을전했다. 사이토반트는아시아환자들에게널리퍼져있는질병들의치료법에혁신적인변화를가져올수잇는개발프로그램에초점을맞춘다는계획이다. 사이토반트는회사의설립과동시에T세포면역요법들의개발에주력하는임상단계의바이오테크놀로지기업인메디진(Medigene AG)과멀티프로그램라이선스및협업계약을체결했다. 메디진은중국, 한국, 일본에서NY-ESO-1을표적으로하는메디진의연구단계T세포면역요법과WT-1과프레임(PRAME)을표적으로하는DC백신의개발, 제조및상용화를위해사이토반트에독점라이선스들을부여했다. 또한사이토반트와메디진은두개의추가표적들에대항하는TCR(T-cell receptor) 면역요법들을위한전력적협력및발견계약을체결했다. 메디진은독점TCR발견및격리플랫폼을활용해TCR구조의생성및전달을담당하게될예정이다. 이공동연구기간이끝난이후, 사이토반트는관련국가들에서이러한TCR치료요법들의개발및상용화에대한전적인책임을담당하게될계획이다. 메디진이생성할TCR들은아시아환자들에게특별맞

서울대치과병원-신한은행, 우즈베키스탄 어린이 구순구개열 수술 및 노인 의치보철 제작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이 4월 4일(목) 15시 지하 제2강의실에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과 함께 ‘2019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최진영 교수와 치과보철과 김성균 교수를 단장으로 총 25명으로 구성된 서울대치과병원과 신한은행 봉사단은 4월 14일부터 22일까지 7박 9일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치과대학병원에서 결손가정 어린이 30명의 구순구개열 수술과 취약계층 노인 20명을 대상으로 틀니 제작 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서울대치과병원 허성주 병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의 격려사, 기금 전달식, 봉사단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기금 전달식에서 신한금융그룹은 서울대치과병원에 8천만원의 2019년 우즈베키스탄 해외의료봉사기금을 전달했다. 허성주 병원장은 “수술대상자에 선정되어 현재도 우리 봉사단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우즈베키스탄 어린이들의 모습을 떠올리면 우리 봉사단의 재능과 후원, 그리고 활동이 얼마나 큰 힘이고 희망이 되는가를 되새겨 보게 된다”며, “이번 봉사에서도 언어적 차이나 문화적 차이를 잘 극복하여 대한민국의 따뜻한 사랑과 온정을 우즈베키스탄에 심고 오리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