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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이자제약,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 기념 켐페인

국내 영유아 접종 1위,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접종한 국내 영유아 10명 중 8.5명이 프리베나® 13을 접종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지난 18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맞아,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을 주제로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아에서 발생하는 균혈증, 수막염, 폐렴 및 중이염의 주요 원인균인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국가예방접종 사업의 혜택을 받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추가 접종까지 완전 접종한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참석해,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기념하고, 프리베나®13을 통해 7가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 대비 추가된 6가지 혈청형(1,3,5,6A, 7F, 19A)을 통해 폭넓게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 가능하다는 의미를 전달했다.


지난 2014년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에 도입된 프리베나®13은2 생후 2개월부터 만 59개월 이하의 영유아라면 전국 7000여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으며, 접종 시 생후 2·4·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의 추가접종까지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리베나®13이 그동안 쌓아온 성과가 담긴 대형 퍼즐을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완성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대형 퍼즐 위 그려진 지구 이미지를 통해 세계접종 1위 폐렴구균백신 (2018 1QMAT, Global IQVIA data, 전 연령대상 폐렴구균 백신 기준) 프리베나®13의 글로벌 리더십을 표현했다. 폐렴구균으로부터 전 세계 아이들을 보호하는 프리베나®13의 이미지가 어린이들의 손끝에서 완성되며, 폐렴구균백신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한 프리베나®13이 지켜온 공중보건학적 가치를 형상화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주사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이 주사기를 친근하게 느끼고, 폐렴구균으로부터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예방접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전무는 “프리베나®13이 2014년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된 이래 지속적으로 국내 영유아 접종1위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써 수많은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설 수 있어 기쁘다”며 “폐렴구균이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침습성 세균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베나®13은 세계접종 1위의 폐렴구균 백신이며, 국내에서도 영유아 접종 1위의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을 접종한 국내 영유아 10명 중 8.5명이 프리베나®13을 접종한 것으로 나타났다.1 프리베나®13은 최초의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 (PCV7)에 6개 혈청형(1,3,5,6A, 7F, 19A)를 추가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폭넓은 혈청형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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