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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뉴팜, 1Q 영업이익 16.5% 상승한 48억 원 달성

HA필러 신제품 및 스킨부스터 해외 판매로 실적 향상 기대

대한뉴팜(054670)은 2019년 1분기 영업이익 48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했다고 1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4.5% 상승한 315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9% 증가한 32억 원이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각각 15.4%와 10.1%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원가 합리화 및 체계적인 비용관리로 영업효율성을 증대시켜 2019년 첫 단추를 잘 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약품 등록과 영업력 확대로 성장세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대한뉴팜은 HA필러 신제품을 출시해 실적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난 4월 미용성형관련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 판매 전문기업인 에스테팜㈜의 HA필러 해외 판매를 이미 시작했다. 또한 피부미용 제품 개발 벤처 업체 위즈메디㈜와 스킨부스터(피부재생) 제품에 대한 국내 판매 독점계약을 연이어 체결했다.


HA필러인 ‘플랑셀’은 부드럽고 균일한 겔타입으로 몰딩이 쉽고 자연스러운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단산성(Monophasic) 필러이다. 차별화된 세척공정으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잔여물을 최소화했으며 제품 물성의 일정함(삼투압,PH)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대한뉴팜 해외사업부는 계약 체결 이후, 이미 남미와 인도네시아 등으로 진출 계획을 확정했고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등록 및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킨부스터인 ‘위즈타이트’는 HA, PDRN등에 기반한 기존 제품과는 달리 항염증 기능에 특화된 DMAE(DiMethyAminoEthanol)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있다. 기존 스킨부스터 제품이 대부분 피부재생, 개선 등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개념으로 고객에게 홍보되고 있는 반면 위즈타이트는 모공 치료제로서 타깃 질환도 차별화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제품 개발에 참여했던 황제완(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이사) 원장 등 전문의들은 검증된 효능을 바탕으로 여러 학술대회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단순한 도포 요법이 아닌 위즈타이트를 위해 개발한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여 효과적인 피부 침투 및 치료효과를 보이고 있어 전문의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대한뉴팜은 지난해 8월 프리미엄 실인 ‘TESSLIFTSOFT’를 시장에 안착 시킨데 이어 올해 4월 압착코그 몰딩실인 ‘TASS-UP’ 출시로 미용 시장에 입지를 다졌다. 현재 미용시장의 트렌드인 피부재생(skin rejuvenation)에 발맞추어 차별화된 스킨부스터를 도입하게 됐고,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여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필러, 실 등 안면미용 시술 등 신제품 출시뿐 아니라 간편하고 부담이 적은 시술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피부재생 주사, 화장품, 의료장비등을 개발 및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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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절주 알리미, 서포터즈 본격 활동 시작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5월 14일(화) 오후 1시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으로 구성된「2019 절주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은 “함께하는 청춘, 절주를 주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절주서포터즈가 대학과 지역사회의 음주폐해를 예방하고 절주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고 다짐하는 자리이다. 절주서포터즈는 국가의 음주폐해예방 정책과 사업이 지역사회와 일상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음주폐해 없는 사회를 만드는 중요한 기반이자 매개체이다. 건강정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전국 48개 대학에 재학중인 579명을 선발했으며, 올 연말까지 활동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발표된「음주폐해예방 실행계획」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음주환경 모니터링, 캠페인, 콘텐츠 확산을 통해 음주조장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 마련, 절주실천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지지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 2005년 절주동아리로 시작하여 대학과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서포터즈로 운영하고 있는 절주서포터즈는 생활권에서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정보콘텐츠 500여건 이상, 홍보캠페인 등을 수행하면서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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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메디톡스, 균주 논쟁 막내릴까?.. ITC 소송 관련 균주 정밀 비교 분석 진행 할듯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ITC의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 ITC)가 결정한 균주에 대한 증거수집 절차를 통해 메디톡스 균주를 비교 분석하여 나보타 균주의 적법성을 증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소송은 한국 소송과 달리 증거수집(Discovery) 절차를 통해 양 측이 소송에 필요한 자료를 서로에게 요구하여 전달받도록 되어 있다. 증거수집 절차 기간 동안에는 양 측이 필요한 자료들을 추가적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대웅제약도 포자 형성 여부 감정과 유전체 염기서열분석 등을 진행하기 위해 메디톡스의 균주를 제공받도록 요청했다. ITC 재판부는 증거수집 절차에 따라 양사에 균주 제출을 요구할 것이므로, 메디톡스 역시 대웅제약이 지정한 전문가에게 균주를 제출하게 된다.대웅제약은 양사의 균주를 정밀 비교 분석하여 그 결과를 ITC에 제출할 예정이다. 현재 증거수집 절차에 따라 양사는 서로에게 균주를 제출하는 시기와 방법에 대해 조율 중이다. 메디톡스는 현재까지 언론보도를 통해 자사의 전체 염기서열을 공개하겠다고 하면서 이를 통해 양사의 균주를 비교하자고 적극적으로 주장해 왔다. 그러나 아직까지 전체 염기

보라매병원,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가져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지난 4월 26일 서남권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남권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오고 있는 보라매병원이 쌀 기부를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건강 뿐만 아닌, 기초적인 생활까지 보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보라매병원은 최근 강서구청과 동작구청에 각각 쌀 10Kg에 해당하는 50포대씩 총 100포대의 쌀을 기부했으며, 쌀을 전달받은 각 구청은 기부 받은 쌀을 각 지역 내 기초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 분들에게 공정하게 분배할 예정이라 밝혔다. 특히 이번 기부 행사를 위해 구매한 쌀은 장애인 근로자들에 의해 운영되는 사회적 기업에서 구매한 것으로서, 단순한 기부로 끝나지 않고 기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더 많은 소외계층에게 혜택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박민현 보라매병원 대외협력실장은 “이번 쌀 전달식을 통해 기초적인 생활 지원이 절실한 각 가정에게 쌀과 함께 희망까지 전달되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남권 지역 내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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