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둘코락스,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둘코락스(Dulcolax)가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World Digestive Health Day, 5월 29일)을 맞이하여 장 건강 관심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둘코락스는 장 건강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관리를 촉구하고자 세계인의 장 건강 실태와 장 건강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공개했다.


둘코락스는 장 건강이 선사하는 선물과 같은 다양한 긍정적인 혜택과 행복한 일상을 찾아보자는 의미를 담아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 캠페인의 컨셉을 ‘언랩 유어 기프트박스(Unwrap Your Giftbox)’으로 기획했다.


둘코락스는 전세계 1만 8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Self Care: Be Your Best(2018)’ 레포트를 통해 다양한 장 건강 관련 현상을 공개했다.  전세계 62%의 사람들이 장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4, 전세계 44%의 사람들이 지난달 장 문제를 가지고 출근4한 바 있었다. 또한, 장에 면역 시스템의 70%가 존재3한다는 사실은 장 건강이 면역 체계와도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장 건강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뒷받침한다.


장을 포함하여 6.5m로 이루어진 인체의 소화시스템 은 단순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제 2의 뇌 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일들을 다양하게 담당하고 있다. 실제로 감정 조절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95%는 소장에서 생성 되기 때문에 건강한 정신과 심리 상태 또한 건강한 장이 주는 혜택 중 하나다.


이에 둘코락스는 건강한 장과 함께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을 모두 증진시킬 수 있도록 셀프 장케어 생활습관 5가지4를 제안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 안정을 위한 운동을 할 것, 화장실 신호를 무시하지 말 것, 천천히 먹을 것, 영양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할 것,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할 것 등이 해당된다.


둘코락스는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장 관련 재미있는 사실들도 제시했다. 인체는 평균적으로6개월 마다 몸무게만큼의 대변을 만들어내고4, 대변의 색은 장이 아닌 간에서 생성되는 담즙이 결정4한다. 사람들은 하루 평균 13~21회의 방귀를 뀌며 생활4하고 있으며,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기관을 모두 통과하려면 24시간에서 최대 72시간4이 걸릴 정도로 오래 걸린다. 또한,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등을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가공식품이나 고지방식품을 먹으면 기분이 나빠진다6는 흥미로운 사실도 있다.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최유리 팀장은 “ 세계 장 건강의 날 캠페인은 장 건강에 대한 일반인들의 사고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실제로 장 건강은 단순 신체 건강을 넘어 마음의 건강까지 관여한다는 점을 알림으로써 더 많은 분들이 건강한 장과 함께 사랑하는 이들과의 즐거운 순간을 더 오랫동안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사노피는 국내에서도 세계 판매 1위1 변비약 브랜드 둘코락스를 통해 지금처럼 변비 및 변비약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적절한 변비 대처법 교육으로 국내 장 건강 증진에 앞장 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브랜드와 활동을 통해 세계인의 장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는 둘코락스는 미국 FDA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모두 입증한 Category I에 속하는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 나트륨을 주요 성분으로 사용하여 ,  믿을 수 있는 변비 치료제다.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일반 의약품으로, 현재 세계 100여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둘코락스의 2019 세계 장 건강의 날 캠페인 내용은 사노피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www.sanof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질병관리청 "국민소통이 최선의 방역" 위기대응 자문위원회(위원장 정기석)의 정책 제언을 바탕으로 추진한 '국내 감염병 위기소통 효과성 강화를 위한 조직 구조‧체계 개선안 연구'의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는 감염병 대유행과 같은 공중보건 위기상황에서 국민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체계와 구조, 즉 시스템 정비에 중점을 두고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 코로나19 유행 사례를 기반으로 4가지* 세부 과제를 통해 질병관리청의 위기소통 개선 방향성을 도출했다. 연구진은 소통환경 분석, 해외사례 분석을 통해 기존 감염병 위기소통의 목표와 기능을 보완하고 재설정할 필요가 있음을 파악했다. 먼저 감염병 위기소통에서 ‘방역 관련 정보를 알리는 것’ 외에도 ‘과학적 근거 및 조직의 신뢰 획득’을 소통의 핵심 목표로 설정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목표 달성의 효과성을 위해 제도 배열*에 대한 개선 노력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 또한, 감염병 위기에서 정부의 소통은 일반적인 상황일 때와 차별적인 기능을 발휘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위기소통 원칙인 신속성, 투명성, 정확성에 더하여, ‘협력과 조정(coordination)’ 기능의 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연구진은 질병관리청 내 소통전담조직(대변인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휴온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 트리플샷’ 론칭...마케팅 강화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 의 프리미엄 비타민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이 인기에 힘입어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금번 프로모션은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기만 해도 100%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배송 완료일 기준 2주 이내 포토리뷰 작성 후 네이버 설문 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휴온스는 환절기 및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봄을 맞아 건강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만큼 가족, 주변 지인들에게 건강도 챙기고, 커피도 선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또 카카오선물하기 전용 패키지를 제작해 패키지 오픈 시 "오늘도 잊지 말고 SHOT TiME"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일상 속 메리트C 비타민 챙김 습관을 강조했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은 '액상+정제 비타민' 제품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리포좀 비타민C’와 혈압·항산화 이중 기능성의 ‘코엔자임 Q10’을 메인으로 한 상큼한 레몬맛의 제품이다. 많은 액상 용량으로 목 넘김이 편리하며, 바쁜 일상의 반복으로 지치고 활력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18종의 기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