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촉발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정보량은 상당폭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사회적 거리두기 보름간 정보량
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두 키워드의 정보량 추이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
조사 결과 26일 '마스크' 정보량은 8만7,431건으로 지난 12일 13만4,007건에 비해 4만6,576건 34.75% 감소했다.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 정보량은 같은 날 2만5,109건으로 지난 12일 6,640건에 비해 1만8,469건 278.14% 급증했다.
지난달 24일 마스크 정보량이 16만5067건, 사회적 거리두기 정보량이 44건이었던데 비하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크게 확산하고 공포심은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