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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브란스, 신한카드 앱 통해 진료 예약 및 결제 서비스 제공

병원 키오스크 內 ‘신한PayFAN’을 통한 터치/QR결제 도입 예정

연세대 세브란스병원(병원장 이병석)이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와 함께 비대면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신한카드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5일 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 First본부장, 안중선 신한카드 Life InFormation 그룹장,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이사,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 천병현 사무국장, 이진섭 외래원무팀장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세브란스병원 ‘My Severance’ 앱 內 신한카드 간편결제, △세브란스병원 키오스크 內 신한PayFAN(터치/QR결제) 도입 추진, △신한PayFAN ‘마이헬스케어’ 서비스 구축 등을 협력한다.


현재 신한카드 앱 ‘신한PayFAN’을 통해 신촌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의료진 찾기, 진료시간표 조회, 온라인 진료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진료 예약이 어려운 경우 전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료 예약 상황에 대한 조회가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들은 세브란스병원 앱 ‘My Severance’와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되며 진료 후 앱을 통한 진료비 결제 및 대리 결제 또한 가능하다.


세브란스병원 앱 ‘My Severance’에서도 신한카드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두 기관은 추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키오스크에 신한PayFAN을 이용한 QR결제 시스템 도입을 추진한다.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세브란스병원을 방문하시는 환자와 보호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라며 “136년 동안 대한민국 의료문화를 이끌어 온 세브란스가 언택트(Untact) 시대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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