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노보 노디스크의 전 글로벌 CI (Company Identity)를 지난 6월 24일자로 변경했다.
변경된 CI의 주요 추진요소로는, 노보 노디스크의 유산(heritage), 전략(strategy), 문화(culture) 3가지가 있다. 새로운 CI는 △진정성(경험이 신뢰를 쌓아야 하므로 진실하고 인간적이어야 함)과 △단순성(경험이 명확해야 하므로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함), △구별성(경험이 변화를 주도해야 하므로 눈에 띄어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로고를 보다 세련된 형태로 정제했다.
블루와 화이트 두 가지 버전으로 사용 가능하며, 노보 노디스크의 기존 브랜드 로고 ‘Apis (신화상에 나오는 고대 황소’는 워드 마크(novo nordisk®)와 결합한 형태를 그대로 살렸고, 기본 로고는 파란색이지만 블루 배경의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위해 화이트로 표현하였다. 앞으로 이 CI는 모든 이해 관계자와 노보 노디스크가 접하는 곳마다 노보 노디스크가 전달하고 싶은 경험을 정의하고, 이를 모든 접점에서 기업 브랜드 디자인을 안내하는 데 사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