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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엘 코리아, 영상의학 의료기기 시장 본격 진출

조영제, 의료기기, 디지털 솔루션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까지 갖춘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행보 시작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의 래디올로지 사업부는 1일 ‘고 다이렉트(Go-Direct)’ 프로젝트의 론칭을 선포하며 영상의학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고 다이렉트’는 바이엘 래디올로지(Radiology) 사업부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존 조영제 사업에 의료기기, 디지털 솔루션 등을 접목해 제품 공급을 넘어 고객의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 자리 잡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고 다이렉트’ 프로젝트를 통해 바이엘은 오랜 기간 마켓 리더의 자리를 지켜 온 MEDRAD® 인젝터의 직접 판매 및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로써 CT/MR/Angio/CV 등 영상의학 전체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일한 기업으로 자리잡게 됐다.


바이엘은 직접 거래를 통해 단순 제품 공급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판매 채널도 도매상을 비롯해 OEM사, 리셀러, 병원으로 확대하며 기존에는 접근이 어려웠던 렌탈 등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엘은 이번 프로젝트 론칭과 동시에 MEDRAD®의 신제품 CT인젝터도 출시할 예정이다. 곧 출시될 CT인젝터는 장치조작 시간을 최소화해 영상의학 의료진들이 환자 케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이미 유럽 및 APAC 국가에 출시돼 업무 효율성 및 환자 안전성 향상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바이엘은 이를 통해 매출 증대 및 기존 조영제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모색할 계획이다.


바이엘 래디올로지 사업부 리오나 멀케이(Leona Mulcahy) 총괄은 “팬데믹의 장기화와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도래로 영상의학분야에서 니즈의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 바이엘은 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의료진과 환자에 더 나은 솔루션과 진단 결과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바이엘은 이미 미국이나 호주 등 해외 의료기기 시장에서 마켓 리더로서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영제 시장의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상생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영상의학 발전에 이바지할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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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양병원, 항생제 사용 매년 증가하지만 처방 적정성은 낮아..."맞춤형 항생제 사용 필요성" 제기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국내 요양병원의「항생제 사용 실태 및 사용관리 인식도 ․ 요구도」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연구에서는 ▲전국 요양병원의 최근 3년간(’20-’22년) 항생제 사용량과 사용 유형의 변화, ▲20개 요양병원 대상 항생제 처방 적정성, ▲요양병원 의사들의 항생제 사용 인식과 항생제 사용관리 요구도 등을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국내 요양병원의 항생제 사용량은 매년 증가하는 반면 처방 적정성이 낮고, 항생제 사용관리의 요구도는 높아 요양병원 항생제 관리 방안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하였다. -요양병원의 항생제 사용량 및 사용 유형건강보험청구자료 조사 결과, 최근 3년간(2020-2022) 전국 의료기관 종별 환자당 항생제 사용량은 요양병원이 가장 많았다. 전국 요양병원 입원환자의 55.8%가 항생제를 사용하였고, 항생제 사용환자의 85.4%가 65세 이상이었으며, ’20년 대비 ’22년의 항생제 사용량은 28.1%상승하였다. 전국 요양병원의 환자군*에 따른 항생제 사용량은 일상생활 능력이 저하된 의료최고도 환자가 가장 많았고, 모든 환자군에서 매년 증가하였다. 전국 요양병원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계통별 항생제는 퀴놀론과 3세대 세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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