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머크사의 한국법인인 한국MSD(www.msd-korea.co.kr 대표: 현동욱)는 자사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백신 로타텍®의 2013년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의 메인 모델로 방송인 김성주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은, 영∙유아 부모들에게 로타바이러스에 의한 위장관염 질환 정보 및 로타텍® 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법에 대해 쉽게 전달하여 질환 및 예방에 대한 교육 효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명은 ‘사랑하는 자녀가 마음껏 자라날 수 있도록, 로타텍®을 선택하여 꼼꼼하고 확실하게 접종해서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으로부터 자녀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메인 모델인 김성주는 온라인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되는 메인 프로그램을 비롯해 오프라인에서 캠페인을 알리는 다양한 제작물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메인 프로그램은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소비자 참여형 CF 형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가 직접 아이의 사진을 김성주의 로타텍® CF영상에 삽입 및 배치하면, 자녀와 김성주가 함께 찍은 로타텍® CF를 완성하게 된다. 완성된 로타텍® CF 영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카카오톡 등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현재 김성주는 MBC ‘아빠! 어디가?’, SBS ‘자기야’, tvN ‘enews’ 및 '화성인 바이러스', TV조선 ‘속사정’ 등 공중파, 케이블, 종편 등의 채널을 넘나들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매끄러운 진행 및 예능 솜씨를 선보이며 활약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MSD 로타텍® 마케팅 담당 임민규 대리는 "방송에서 보여지는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김성주씨의 꼼꼼하고 스마트한 이미지와, 꼼꼼하고 확실하게 3회 접종으로 영유아들의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의 예방을 도와주는 로타텍®의 이미지가 부합된다고 판단, 2013년 <”사랑한다면, 택(Teq)하세요">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로타텍®의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실제로 세 자녀의 아버지인 김성주씨가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부모님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로타텍®의 브랜드 가치를 성공적으로 잘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로타텍®은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5가지 로타바이러스 혈청형(G1, G2, G3, G4, P1A[8])을 직접 포함한 유일한 경구용 5가 생백신이다. 지난 2007년 8월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 백신 중 가장 먼저 한국에 출시되었으며, 생후 2, 4, 6개월 총 3회 접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