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내 선웨이 시티에 자리한 종합 병원 선웨이 메디컬 센터(SMC)가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가 국제적 기준과 지침을 충족한 의료 기관에 부여하는 '골드 인증(The Gold Seal of Approval)'을 받았다. SMC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권위 있는 JCI로부터 획득한 이 인증으로 국내 최초로 호주의료표준위원회(ACHS)와 말레이시아 의료품질협회(MSQH) 인증을 포함해 세 개 주요 기관의 종합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이로써 SMC는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4차 민간병원인 SMC는 JCI의 체계적인 성과 평가를 통해 환자 안전과 의료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JCI는 종합적인 평가 프로세스에서 SMC가 엄격한 자체 기준을 준수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SMC의 정책과 절차 및 관행에 대한 철저한 검토를 실시했다. 환자 치료, 약물 관리, 감염 관리, 환자와 가족의 권리, 직원 자격과 교육, 시설 관리와 안전에 대한 평가가 검토 대상에 포함되었다.
1999년에 설립된 SMC는 60개 이상의 전문 진료과목과 724개의 허가 병상을 갖춘 28개의 우수 센터를 갖췄으며, 2025년 4분기까지 여섯 번째 블록인 타워 F가 완공되면 병상 수는 약 1100개까지 늘어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