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가 AWS 공인 관리형 서비스 제공업체(Managed Service Provider, MSP)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AWS MSP는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식 인증 프로그램으로, 제이앤피메디는 이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AWS MSP는 데이터 보안과 규제 준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인정보 보호법, GMP, GCP 등 다양한 규제를 준수해야 하는 기업들은 AWS의 높은 보안 표준을 활용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초기 인프라 구축 비용을 줄이고,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제이앤피메디는 이번 AWS MSP 선정과 함께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더욱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연구 및 임상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역할로는 ▲보안 및 규제 준수를 고려한 클라우드 운영 ▲비용 최적화를 통한 IT 부담 절감 ▲연구 및 임상시험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고려한 클라우드 인프라 설계 등이 포함된다.
특히 최근 AI와 데이터 기반 기술이 제약·바이오 산업에서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제이앤피메디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해 기업들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