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세종스포츠정형외과,'카티라이프’ 협력 강화

  • 등록 2025.12.15 08:10:19
크게보기

 ‘카티라이프’(CartiLife)를 개발한  바이오솔루션(대표 이정선, 086820)은 최근 세종스포츠정형외과(대표원장 차민석)와 카티라이프를 활용한 ‘무릎 관절 재생치료 및 전문 스포츠재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카티라이프’는 환자 본인의 늑연골 기반 초자연골(하이알린 연골) 형성을 유도하며, 생착 안정성 및 활동 복귀 가능성을 특징이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서울.광진)는 '일상으로의 건강한 복귀를 위해'(Return to Play)라는 목표로 치료와 재활, 복귀까지 아우르는 통합적인 스포츠의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L 등 스포츠 단체와의 협력과 연구 활동을 통해 최신 스포츠의학을 임상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스포츠 손상 환자와 활동량이 많은 일반 환자에게 재생치료와 체계적인 재활을 결합한 통합치료 모델을 제공한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는 바이오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통합치료 모델 ‘스포츠 재생치료 거점’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카티라이프 치료 케이스 확대, 스포츠 선수 및 활동량 높은 환자 대상 특화 프로그램 강화, 재활센터 중심의 회복 프로세스 심화, 연골재생 연구 및 교육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 차민석 대표원장은 “스포츠 환자에게 필요한 치료 기술이 들어왔다. 카티라이프는 연골 결손 환자에게 하나의 대안으로 고려될 수 있는 치료법이다. 특히 활동량이 많은 환자들은 기존 치료만으로는 회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재생치료와 재활을 통합 관리하여 무릎 기능 회복 속도와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 원장은 국군수도병원, 육군사관학교병원, MINUSTAH(UN아이티 평화유지군) 외과과장과 2024 카타르 U-23 아시안컵 축구대표 팀 주치의를 역임했다. 현재는 프로농구 부산 KCC이지스, 프로축구 김포 FC 팀, 국기원 시범단 주치의를 맡고 있다.




노재영 기자 imph777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