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석기술연구소와 메디넥스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모발분석 서비스에 새 지평을 열였다.
국내 화학분석기술의 표준화 전문화의 선도 기업이며 국제 공인시험기관인 ㈜한국분석 기술연구소 (대표 이사 이계호)와 국내 기능의학 검사의 선도 주자기업인 ㈜ 메디넥스 (대표이사 이창열)가 2011년 7월 4일 제휴 체결식을 거행함으로써 국내 의료계에 보다 나은 모발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분석업무의 국내 표준화와 전문화 및 FTA 글로벌 환경에서의 분석이 확대될 전망이다.
한국분석기술연구소는 ICP, AAS, IC 표준용액의 국산화에 성공한 회사로서 KOLAS (ISO 34)에 의하여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표준용액을 현재 공급하고 있다.
그리고 중금속, 농약과 같은 화학분석에서 국제공인 시험기관 (KOLAS, ISO 17025)으로서, LG, SK 등을 비롯하여 많은 기업체에서 의뢰 받은 화학분석을 수행하고 있고, 국제공인 분석성적서를 발행하는 기관이다.
또한 국내 여러 분석실 들의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도 품질 수준을 항상 유지하게 하기 위한 정도 관리 업무의 컨설팅 교육 기관이다.
메디넥스는 모발 미네랄 검사, 타액 호르몬 검사, BIA 검사, 오메가3 인덱스 검사등 미병인증 (MUS:medically unexplained symptom)에 대한 원인을 알아 내는데 사용되는 기능의학 검사 서비스와 치료에 필요한 기능제품과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모발 미네랄 중금속 검사의 특허(제 0528720호)를 보유한 회사이다.
양사의 전략적 제휴로 인해 전국 어느 의료기관이나 7일 이내에 분석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적 재산권 확보 등 여타문제에 물의가 없이 경영 합리화를 이루었다.
이로써, 향후 미국과의 FTA체결 이후에도 모발분석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계기와 기틀이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