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건진센터 운영전략’ 연수 교육

  • 등록 2014.01.07 07:5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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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진서비스의 신(新) 패러다임·해외 환자 유치 전략 등 소개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 학술교육국에서는 ‘건진센터 운영전략’을 주제로 오는 17일 10시30분부터 서울성모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연수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서울대학교병원과 SK텔레콤이 손잡고 설립한 헬스커넥트사가 제시하는 건진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최신 병원고객경험 디자인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강북삼성병원의 사례가 소개된다.

또한 최근 개인정보보호법 강화에 따라 건진센터에서의 개인정보관리 중요성을 다루고 종합건강검진 수요 증가에 따른 소비자 불만에 대비해 한국소비자원의 다양한 소비자 상담사례 강연이 준비된다.

아울러 해외 건진환자 유치 전략도 제시되는 등 건진센터를 운영중이거나 준비중인 의료기관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교육에서는 ▲건진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백승수 헬스커넥트 이사) ▲건진센터 고객경험 디자인(이현경 강북삼성병원 건진증진센터 파트장) ▲건진센터에서의 개인정보 관리 등 법적 문제 검토(임치영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건진센터와 관련된 다양한 소비자 상담 사례(김경례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1팀 부장) ▲해외 건진환자 유치 전략(김희정 강동경희대병원 건진센터 파트장)이 강연된다.

접수는 오는 14일까지 본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 및 접수 관련 문의는 병원협회 학술교육국(02-705-9246~8)으로 하면 된다.
 

노재영 기자 imph7777@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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