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ICT센터 이전 기간(11.19∼11.24) 동안 요양급여비용 청구, 심사결과 통보, 각종 신청 및 신고 등 모든 전산업무가 중단되나, 의약품 안심서비스(DUR)는 의․약사 처방조제 시 요양기관 자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국민들이 약물 부작용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할 계획이다.
심사평가원은 홈페이지(www.hira.or.kr) 등에 중단업무를 사전 공지 하였으며, 또한 중단기간 동안 대표전화(1644-2000)로 서비스 중단 안내 멘트 송출과 더불어 홈페이지 팝업 기능을 통해 서비스 중단 내용도 안내하게 된다.
아울러 전산업무 중단에 따른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정보기획실을 중심으로 11월 24일(화) 18시까지 ‘이전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민원인 및 요양기관 등의 업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11.23(월) 오전 9시부터 가동 가능한 전산업무는 단계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내용은 실시간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심사평가원 방근호 정보기획실장은 ”ICT센터 이전에 따른 업무 중단이 불가피한 만큼 시급하거나 중요한 업무는 11월 19일 이전 또는 11월 24일 이후에 신청ㆍ처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