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의 글로벌 연구개발 책임자인 Luciano Rossetti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TAILOR 연구 결과가 RAS wild-type mCRC 환자에 대한 표준 일차요법으로 얼비툭스+FOLFOX 병용요법의 유효성이 과학적인 근거를 가져온 것에 대해 전율을 느낍니다. 이는 종양 분야에 대한 우리의 전략 실행에서 의미있는 단계이며, 특히 중국과 같은 성장하는 시장에서의 확장을 보여줍니다. 이와 같은 놀라운 결과는 환자들에게 올바른 표적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실제 임상현장에서 RAS 생체표지자 시험법의 가치 및 필요성을 강화시킵니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우리가 진단법 개선 및 얼비툭스의 전세계적인 사용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하는 이유를 분명히 보여줍니다.”1-4
RAS wild-type mCRC 환자에 대한 얼비툭스의 임상적 이점은 PFS에서 나타난 우수성을 뒷받침하는 이차평가변수 결과에 의해 더욱 강화된다. TAILOR 연구에서 나타난 얼비툭스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관리가 가능했고, 다른 주요 연구에서 관찰된 것과 비슷했으며, 예측하지 못한 다른 안전성 결과는 없었다. 전체 연구 결과는 추후 국제학회에 제출될 것이다.
미국의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 및 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의 임상 가이드라인 모두 RAS wild-type mCRC 환자에 대해 일차요법으로 얼비툭스+FOLFOX 또는 FOLFIRI 병용요법을 권고한다.
TAILOR 연구의 총괄 연구자인 중국 Nanjing Bayi 병원의 Shukui Qin 교수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TAILOR 연구가 긍정적이고, 승인이 완료되면 얼비툭스+항암치료제 병용요법이 중국의 mCRC 환자에 대한 일차요법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쁩니다. 또한 이러한 결과는 이전에 관찰된 결과들을 반영하고, 많은 나라에서 얼비툭스+FOLFOX 병용요법이 일차요법으로 승인받은 것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얼비툭스는 전세계 90여개국 이상에서 시판 허가를 받았다. 유럽의 경우, 얼비툭스는 RAS wild-type mCRC 환자에서 oxaliplatin을 포함하는 FOLFOX와의 병용요법 또는 irrinotecan (e.g. FOLFIRI)을 포함하는 치료법과의 병용요법으로 일차요법 승인을 받았다. 442,000명 이상의 mCRC 환자들이 얼비툭스로 치료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