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Blooming 함연주 작가 초청전 개최

  • 등록 2017.04.25 09:15:35
크게보기

문화행사 확대, 병원 문턱 낮춰 열린 공간으로 변모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24일(월) 2층 로비 전시관에서 함연주 작가 초청전시회를 오픈했다.


‘Blooming(블루밍)’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머리카락, 유리, 금속, 크리스털 스톤 등 여러 재료를 접목하여 작업한 작품 19점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병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전시회 관람이 가능하다.


씨앗이 모여 하나의 꽃을 형성하는 블루밍은 작은 희망들이 모여 행복을 이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병원측은 구강질환으로 병원을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봄의 밝은 기운과 희망을 전하고 입원환자들과 보호자들에게는 오랜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기 위해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픈식에는 허성주 병원장과 함연주 작가를 비롯한 병원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 내원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커팅식과 전시작품 투어가 이어졌다.


허성주 병원장은 “병원을 내원하는 고객과 직원들에게 문화예술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딱딱하고 무서운 치과병원의 이미지를 깨고 병원을 방문하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에서 함께 호흡하기 위해 전시회를 비롯한 문화행사를 늘려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기획하여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병원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들에게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문화적 욕구도 함께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작년 12월 성신여대 ‘Ensemble’팀을 초청하여 개최한 겨울 음악회에 이어 봄 전시회 ‘Blooming’ 등 문화예술 행사를 대폭 확대했다.  하반기에도 ‘첼리스트 예슬의 빵집콘서트’ 와 연주회 등 각 종 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노재영 기자 kimybceo@hanmail.net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