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계열사 휴메딕스, 청년실업 해소 앞장

  • 등록 2017.06.23 09:51:04
크게보기

경인지역 대학생 40여명 초청,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진행

(주)휴온스글로벌의 계열사 휴메딕스(대표 정구완, www.humedix.com)는 22일 경기경영자총협회(KEF) 주관으로 경인지역 대학생 40여명을 휴메딕스 본사로 초청,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은, 이공계 전공 재학생들이 중소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 소개, 현장 연수 등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기업에 맞는 취업 역량을 강화하며 향후 취업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은 크게 두 섹션으로, 기업 및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제도 및 복리후생 등에 대해 확인 할 수 있는 ‘기업홍보’ 섹션과 실제 근무중인 직원들의 취업 성공기를 들어보는 ‘선배와의 진로상담’ 섹션으로 구성됐다. ‘선배와의 진로상담’ 섹션은 총 5명의 직원이 생산, 영업, 연구, 관리 등 각자 맡고 있는 직무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학생들의 질문은 입사를 위한 준비부터 업무, 복지혜택, 힘든 점, 추후 계획 등 전반에 걸쳐 쏟아졌다.


이번에 기업홍보를 진행한 휴메딕스 재경본부장 송원규 상무는 “학생들의 참여 및 관심도가 매우 높아 계획했던 시간을 초과하면서까지 진행됐다.


오늘 나온 질문 중 가장 많은 부분이 회사에서 바라는 인재상으로, 우리 회사는 학교나 학점, 영어점수 같은 스펙보다 지원자의 인성, 열정, 자신감, 경험 등 그 사람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라며 “청년실업률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은 해결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우수 인재 영입 및 사회적 공헌을 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민정 기자 kimybceo@hanmail.net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