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안’ 시대... ‘블루라이트’ 관심 점점 높아져

  • 등록 2019.05.21 10:01:25
크게보기

니콘안경렌즈는 현대인들의 생활환경 변화에 따라 20~30대부터 침침한 눈으로 고민하는 이른바 ‘디지털 노안’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의 필요성과 눈 건강 유지 방법을 제대로 알리고,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의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블루라이트 눈 보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에 니콘안경렌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의 필요성에 대해 안내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5월 18일(토)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니콘 BLUE DAY’를 진행했다. 니콘안경렌즈는 코엑스를 즐겨 찾는 2030 직장인 및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을 알림과 동시에 블루라이트 차단렌즈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니콘안경렌즈 관계자는 "24시간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블루라이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니콘 BLUE DAY’ 이벤트를 통해 블루라이트 차단의 중요성을 알리고,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의 인지도를 확산하기 위해 소비자 체험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블루라이트 눈 보호 캠페인’을 지속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눈 건강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 및 이벤트를 꾸준히 기획하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니콘안경렌즈의 ‘BLUV 시리즈’는 ‘블루유브이’라는 이름처럼 ‘Blue Light(청색광)’와 ‘UV(자외선)’를 동시에 차단해 주는 디지털 전문 안경렌즈다. 디지털 단초점렌즈 ‘니콘 BLUV’와 니콘 BLUV에 눈의 안정피로 감소를 돕는 기능을 더한 ‘니콘 BLUV PLUS’로 구성되어 있다. 니콘안경렌즈는 소비자들에게 블루라이트 차단의 필요성과 눈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소통하고, 교육하기 위해 전국 주요 도시에서 니콘 BLUE 버스를 운영하고, 블루라이트 동영상을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노재영 기자 imph777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