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는 (사)글로벌투게더(이사장 김교식)와 '글로벌 비대면 원격의료시스템 라임 팀(Lime Team) 및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Lime)을 통한 의료사업 업무협약(MOU)'을 2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라임(Lime)의 해외시장 진출 및 저개발국 대상 헬스케어 협력을 핵심 골자로 하고 있다. ㈜파인헬스케어의 라임 팀(Lime Team)은 Life Information Medical Experience의 약자로 파인헬스케어의 Lime 솔루션 시리즈 중 B2B 원격의료 플랫폼을 포함한 의료정보시스템(EMR)이다. 체계적인 의료데이터 관리부족으로 휘발해버리는 환자의 의료정보와 진료경험을 라임(Lime)에 표준화된 데이터로 수집, 저장하여 환자중심진료가 가능하고 진료의 연속적인 관리가 가능해 진다.
라임 팀(Lime)은 공간의 제약을 넘어선다는 원격진료의 기본에 충실함은 물론, 다자의 의료진이 하나의 의료정보시스템(EMR)에 접속하여 공동 처방, 실시간 의료정보공유까지 가능하도록 구현하고 있다. 국내의료기관 EMR 인증 규격에 맞게 개발되었으며, 멀리 떨어진 두 의료기관이 Lime 플랫폼 안에서 하나의 팀(Team)이 되어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