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 약 배달 서비스 ‘닥터NOW(이하 닥터나우)’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 UI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와 약 배달이라는 생소한 서비스를 누구나 사용하기 편리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환경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대해 진료를 받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환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단한 클릭 몇 번만으로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닥터나우’는 출시 5개월 만에 회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안드로이드 의료 앱 종합 2위, 앱스토어 의료 앱 종합 3위에 도달하는 등, 명실상부 국내 원격의료 앱 1위 서비스로 비대면 진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면서 ‘닥터나우’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다. 더 쉽고 편한 의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병원, 약국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의료 서비스 혁신을 가속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당뇨, 고혈압 환자는 물론 탈모, 여드름, 성 기능 장애 환자까지 주기적으로 진료와 약 배달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서 환자들 사이에 널리 퍼지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국내 비대면 진료가 허용된 시기에 맞춰 ‘닥터나우’는 시장성을 입증해 내게 되면서 국내 원격의료 스타트업 중 유니콘 후보로 성장할 수 있는 유력한 스타트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