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건강한 미래 환경을 위한 기부 릴레이 동참

  • 등록 2021.08.23 08:39:00
크게보기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위생과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며 지속가능한 기업 경영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도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기부 및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하는 가치소비 중심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기업은 단순한 기부 활동을 넘어 고객을 환경 보호 캠페인에 직접 참여시키거나,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등 착한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화장품을 하나 사는 것 만으로도 환경 보호와 기부로 이어지도록 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는 착한 뷰티 브랜드를 소개한다.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러브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 1회 아토팜 그린 그림대회’의 수상작을 활용해 디자인한 한정판 ‘그린 그림키트’를 출시했다. 


아토팜과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 더욱 뜻깊은 ‘그린 그림키트’는 아토팜의 베스트 셀러 2종 ‘탑투토 워시’, ‘수딩 젤 로션’과 해당 그림대회의 9개 수상작품으로 디자인된 ‘패브릭 공기정화 에어월’로 구성되었으며, 키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어린이 단체에 기부된다.


‘탑투토 워시’는 천연 스위트아몬드오일로부터 유래한 순한 세정성분으로 아기의 머리, 얼굴, 온몸을 한 번에 세정할 수 있는 샴푸 겸용 바스 제품이다.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성분이 세정 후 촉촉한 보습을 전달한다. ‘수딩 젤 로션’은 청정 대나무수가 75%이상 함유되어 열이 많은 아기 피부를 시원하고 건강하게 케어하는 제품으로, 특허 받은 피부 진정 성분 디펜사마이드와 더욱 강화된 피부 진정 복합 성분이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호한다.


또한, 그림대회의 수상작으로 인쇄된 ‘패브릭 공기정화 에어월’은 공기 촉매 방식의 공기 정화 기술력이 접목되어 공기 중의 악취와 세균을 흡착하여 99.9% 항균 및 탈취 효과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총 9가지의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키트 구매 시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한정판 ‘그린 그림키트’는 아토팜의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네오팜샵에서 구매 가능하며, 키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아이들의 건강한 환경을 가꾸기 위해 어린이 단체에 기부된다. 뿐만 아니라, 9개 그린 작품의 디자인을 입힌 에어월과 손소독제 디스펜서 및 아토팜 위생 제품들도 대량 전달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과 위생 환경 개선을 위해 따뜻한 기부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용발 기자 imph7777@naver.com
Copyright @2015 메디팜헬스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메디팜헬스뉴스/등록번호 서울 아01522/등록일자 2011년 2월 23일/제호 메디팜헬스/발행인 김용발/편집인 노재영/발행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2길 45 메디팜헬스빌딩 1층/발행일자 2011년 3월 3일/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용발/Tel. 02-701-0019 / Fax. 02-701-0350 /기사접수 imph7777@naver.com 메디팜헬스뉴스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무단사용하는 경우 법에 저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