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용 모바일 플랫폼, 대중화 되나

  • 등록 2022.04.14 07: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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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헬스케어, 복잡한 병원 진료 절차를 간소화… 병원과 환자의 시간·비용 절약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가 최근 전남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을지대학교의료원, 단국대학교병원 등 지방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4개소에 ‘레몬케어’ 환자용 앱을 새롭게 런칭했다. 이로써 국내 상급종합병원(45개)의 약 71%(32개)가 자사의 레몬케어 앱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레몬헬스케어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 등 상급종합병원 32개, 종합병원 및 병원 50여개에 환자용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레몬헬스케어는 최근 잇따른 환자용 앱 플랫폼 제휴가 디지털 헬스케어와 스마트병원 활성화에 대한 시장 요구에 부응한 결과라고 평가하고, 기존 대면 창구나 키오스크 등으로 진행되던 복잡한 병원 진료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병원 및 환자의 헬스 관련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환자는 진료 예약부터 진료내역 및 처방약 조회, 진료비 알림, 간편결제까지 환자가 거치는 의료 전과정을 모바일 앱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 외래·입원·건강검진 등 환자의 구분에 따라 검사 결과 및 종합검진 결과조회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병원 입장에서는 환자 응대 및 진료기록 관리 등 업무가 간소화된다.



김용발 기자 imph777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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