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릭파마의 헬스케어전문 마케팅 사업 부문 지피랩(ZPLab)이 세계최초 제약 마케팅 전문 메타버스, ‘지피랩(ZPLAB) V-Meta’를 공식 출시했다.
‘지피랩 V-Meta’는 지피랩이 자체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보건의료 전문가의 메디컬 심포지엄에 특화되어 개발되었다.
해당 플랫폼은 단순히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존 타사의 메타버스 플랫폼과는 달리 진화된 기능성과 사용성을 제공한다. 서베이를 통해 HCP(보건의료전문가) 및 PM(프로덕트 매니저)의 니즈를 면밀히 분석하고, 지피랩의 다양한 심포지엄 주최 경험을 바탕으로 3EZ(Entry, Explore, Engagement)방식을 적용했다.
이지 엔트리(Easy entry)는 앱을 다운받아야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앱방식의 메타버스와 달리 웹방식 기반으로 참여를 쉽게 한 것이다. 또한 시간적 효율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HCP의 성향을 반영해 아바타 설정을 단순화했으며 튜토리얼과 직관적 사용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