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임산부의 두피 및 탈모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를 출시한다.
지난해 국민건강보험 발표에 따르면 국내 탈모 환자 23만명 중 여성의 비중이 약 40% 이상으로 절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임산부는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감소와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 현상이 흔하게 나타나는데, 관리에 소홀하면 탈모가 정착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하고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아토팜의 신제품 ‘매터니티 케어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성분 배합, 임상 테스트, 향 등 임산부의 신체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설계로 임신기간부터 출산 후까지 나타나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허가 저자극 기능성 샴푸다.
7가지 식물성 영양 성분과 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고, 특허 세라마이드와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출산 후까지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임상 테스트를 통해 △두피 각질 75.79% 개선 △두피 피지(유분) 40.27% 개선 △두피 수분 손실량 22.70% 개선 △두피 보습 20.42% 개선 등 뛰어난 성과를 입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