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 이하 암젠)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글로벌 R&D 최신 동향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간의 협력을 도모하는 ‘2023 진흥원-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이하 바이오데이)’를 오는 9월 15일 온라인에서 공동 개최한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은 바이오데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및 스타트업과 연구기관 등에 글로벌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의 혁신적인 R&D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향후 활발한 교류 협력을 모색하는 대표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다. 암젠과 협력을 희망하거나, 바이오 의약품 R&D 최신 동향에 관심 있는 기업과 유관 기관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등록은 9월 14일(목)까지 공식 웹사이트(https://khidiamgen.kwebinar.kr)에서 진행된다.
이번 ‘바이오데이’에서는 암젠 본사에서 R&D와 사업개발(Business Development)을 이끄는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진행하고 이후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강연은 ▲우수 바이오 의약품 설계를 위한 차세대 도구 활용(아이칭 림(Ai Ching Lim) R&D 전무이사) ▲종양 연구: 차세대 종양 치료 전략(앤디 랭킨(Andy Rankin) R&D 전무이사) ▲종양 치료를 위한 BiTE(이중특이성 T세포 관여 항체) 기술: T세포 면역치료제 개발(마티아스 클링거(Matthias Klinger) R&D 이사) ▲암젠의 사업개발 중점 영역(헬렌 킴(Helen Kim) 사업개발 전무이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