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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메디허브,‘혁신 바이오기술 10종’ 인터비즈서 선보인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7월 열리는 ‘제22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4(이하 ‘인터비즈’)’에서 보유한 우수기술의 사업화에 나선다.

인터비즈는 케이메디허브가 조직위원회로 참가하는 바이오헬스분야 국내 최대 산업 기술거래 파트너링 행사로 올해는 ‘파트너링을 통한 근본적 미충족 헬스케어 수요 해결 도전’을 슬로건으로 하여 7월 3일부터 5일까지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에서 개최된다.

케이메디허브는 매년 바이오헬스산업계 오픈이노베이션 실현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인터비즈에 참가해 10개의 제약 ․ 바이오헬스 분야 기술을 출품하여 우수한 기술을 적극 홍보한다.

케이메디허브는 ▲암치료를 위한 선택적 HDAC6 저해제 개발 ▲시스플라틴에 의한 이독성 난청 저분자 치료제 ▲신규 아디포넥틴 유래 펩토이드(펩타이드) 유도체 및 이의 용도 ▲ EZH2를 타겟으로 하는 PROTAC 기반 항암제 ▲재발성 난소암 억제 치료제 개발 ▲프럭토바실러스 프럭토스 PRC-1 배양액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골질환 및 피부 개선 치료용 조성물 ▲MRSA에 대한 신규 기전의 항생제 개발 ▲TGase2 타겟 혈관 누수 억제 기전의 경구용 당뇨병성 망막증 치료제 ▲현장진단이 가능한 등온증폭 의료기기 및 분석 소프트웨어 기술 ▲ 집속 초음파를 이용한 뇌혈관장벽 개방 및 약물전달 기술을 출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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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통한.. 식품·화장품 부당광고 29건 적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실시간 상거래) 방송에서 광고하는 식품·화장품·의료기기를 집중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의료기기법」을 위반한 부당광고 총 29건을 적발하여 신속하게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광고·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부당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실시했다. ◆ 라이브커머스 방송(일명 ‘라방’) : 실시간 방송을 뜻하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의 ‘e-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단어로 유명인, 전문 진행자 등이 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송 점검결과 식품 광고 18건, 화장품 광고 10건, 의료기기 광고 1건을 적발하였으며 해당 플랫폼 사 등에는 접속 차단을, 관할 행정기관에는 위반업체 행정처분 등을 의뢰했다. 이번에 적발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부당광고는 총 18건으로, 위반 내용은 ▲‘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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