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구로튼튼병원(네트워크병원)은 오는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관악구 노인복지관 1층에서 어버이날을 기념해 운동 처방 및 골다공증검진을 진행한다.
이번 무료 운동처방 및 골다공증검진은 어버이 날을 기념해 열리는 것으로 구로 튼튼병원이 그 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 차원에서 진행 되었다.
중년 1/3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거나 호르몬 부족으로 뼈의 골량이 적어지면서 적은 충격에도 뼈가 쉽게 손상되고, 수술이나 치료를 할때도 뼈가 잘 붙지 않기 때문에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질환이다.
뼈의 소리 없는 도둑이라 불릴 만큼 무서운 질환인 골다공증은 겉으론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나, 손목뼈, 척추, 고관절 등 모든 부위에서 골절이 일어날 수 있어 정기적인 체크가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이다.
척추관절 첨단 구로튼튼병원의 김정훈 원장은 “이번 어버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것으로 어버이 날을 맞이해서 지역 어른신들의 관절 건강과 함께 골다공증을 검진해 드리는 행사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강좌 등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료 운동처방 및 골다공증 검진을 받고자 하는 분들은 5월 8일 9시 30분까지 관악구 노인복지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운동처방과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관악구 노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무료 운동처방 및 골다공증검진>
-일 시 : 2012년 5월 8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3시
-장 소 : 관악구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 관절 운동처방 및 무료 골다공증 검진
-문 의 : 1588-75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