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의료진이 14일 척추관절 첨단 장안동튼튼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장안동튼튼병원 신경외과원장들의 신경성형술 및 척추체고정술 집도를 직접 참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번에 튼튼병원을 찾은 인도네시아 하사누딘 대학병원(Hasanuddin University Hospital)의 안디 아사둘(Andi Asadul Islam) 박사 와 일행은 허리디스크의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인 신경성형술(PEN)과 수술인 척추체고정술 참관과 함께 선진화 된 수술장비와 의료 서비스 시스템을 견학했다.
장안동튼튼병원 신성찬 대표원장은 “인도네시아 의료방문단은 지난 6월 첫 방문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 된 것으로, 한국 의술의 전문성과 풍부한 시술 경험을 배우고자 현장 방문하기를 희망해 이루어 졌다”고 말하며, “이번 시술 참관 및 견학이 인도네시아 대학병원의 척추 치료 수준을 한층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척추관절 첨단 튼튼병원(네트워크병원)은 지난해부터 3차례에 걸쳐 베트남 의료진과 인도네시아 의료진 등 해외 의료진에게 첨단 척추 및 관절 수술 기법과 의료 장비 그리고 의료서비스를 둘러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의 첨단 의료 기술과 수술기법을 전수하기 위해 해외 병원들의 견학 프로그램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