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스메디칼(대표이사 김철준)이 유럽 4개국에서 국내 최초 고혈압 치료 의료기기 디넥스(DENEX™)의 탐색적 임상을 위한 환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탐색적 임상은 그리스,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의 총 21개 기관에서 진행되며 2023년까지 총 100명의 환자를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부터 80세 미만의 성인으로 항고혈압제를 복용하지 않거나 연구 기간 동안 항고혈압제 복용을 중단할 수 있는 고혈압 환자가 대상이다. 디넥스를 이용한 신장신경 차단술 시술군과 가짜 시술군인 샴(sham) 시술 대조군을 비교해 안전성과 유효성 정보를 수집할 계획이다. 이 임상에는 신장신경차단술의 세계적 권위자인 그리스의 쇼피스 교수(K. Tsioufis), 독일의 마퍼드 교수(F. Mahfoud), 이탈리아의 볼페 교수(M. Volpe) 등이 주요 연구자로 참여한다. 디넥스는 국내 최초 신장신경차단술을 적용한 고혈압 치료용 의료기기로 전극이 부착된 가는 관(카테터)을 신장 동맥에 삽입해 고주파 에너지로 신장 동맥의 교감신경을 불활성화시켜 혈압을 낮춘다. 신장 교감신경 차단술은 안전하고 혈압 강하 효과가 우수하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약물요법 중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화장품 브랜드 최초 미국 시장 진출로 의의-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이달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목욕탕 때라피(때+Therapy)를 통해 건강한 바디 & 소울을 제안하는 K-Bath 브랜드다. 이번 코스트코 온라인몰 입점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K-POP, K-Beauty 열풍에 이어 K-Bath 브랜드로서 한국의 목욕 문화를 알리고자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바디 필링 패드 오리지널’을 첫 제품으로 선보인다. ‘바디 필링 패드’는 론칭 후 국내에서 150만 장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한 제품으로, 코스트코 전용 상품은 미국 소비자를 위해 기존 8매 구성에서 15매로 확대 구성됐다. 온 가족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목욕탕에서 즐겨 하는 스킨·바디 케어 노하우를 재미있게 풀어낸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2020년 론칭 이후 바디 필링 패드부터, 워시 오프 마스크, 바디 밀크 등 다양한 제
100% 모로오렌지 원액만을 담은 파우치형 주스가 시중에 나왔다.㈜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는 비가열 NFC 착즙방식으로 신선한 모로오렌지 원액만을 착즙해 담은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고급 오렌지 생산국인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모로오렌지는 과피와 과육이 검붉은색을 띄는 블러드오렌지의 일종이다. 안토시아닌, 비타민C, 헤스페리딘, 베타카로틴, 비타민E,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생육 조건이 까다로워 고급 품종에 속한다.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는 모로오렌지의 풍부한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물 한 방울 없이 비가열생착즙 방식으로 착즙한 원액만을 100% 담았다. 가족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HACCP 인증 제조시설에서 제조해 식품 안전성 및 품질을 높였다.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다가오는 여름철 언제 어디서나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1박스 20포 구성으로 양이 넉넉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주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모로오렌지의 풍부한 영양소와 맛을 한 포에 가득 담은 이너셋 NFC…
국내 의료 AI 업계 최초로 선진입 의료기술로 확정된 뷰노의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가 이번 관련 보건복지부 고시 개정 발령에 따라, 오는 8월 1일부터 비급여 시장에 진입이 최종 확정됐다. 글로벌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지난 23일 보건복지부 고시 제2022-151호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고시’ 일부개정 발령을 통해 뷰노메드 딥카스™(VUNO Med®–DeepCARS™)의 신의료기술평가 평가 유예 기간이 2022년 8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8월 1일부터 뷰노메드 딥카스™를 도입한 병원은 ‘24시간 심정지 발생 위험 감시’ 행위 시 환자에게 입원 1일당 비급여 청구가 가능하다. 지난 1월 보건복지부가 공포한 개정 ‘신의료기술평가에 관한 규칙’에 따라 해당 제품은 이번 고시를 통해 확정된 평가유예 기간 2년과 더불어 신의료기술평가(약 1년) 기간을 포함해 최대 3년간 의료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다.
뷰노(대표 이예하)는 의료AI 전문 기업 루닛, 딥노이드와 함께 SK㈜ C&C와 의료AI 얼라이언스(Alliance) 구성을 위한 ‘의료 AI 생태계 조성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성남시 분당구 SK-u 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예하 뷰노 대표와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을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뷰노는 파트너사들과 의료AI 솔루션의 공동 영업 및 마케팅에 협력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 제품으로는 뷰노의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VUNO Med®–DeepBrain®)과 더불어 각 사의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의료영상 기반 AI 솔루션들이 포함됐다. 4개사는 해당 제품들을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해 의료기관이 언제든 쉽게 선택해 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공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AI 얼라이언스 4개사는 각 사가 보유한 의료AI 솔루션 간 호환성을 높이고, 의료기관 규모와 전문 진료과목 등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지속 협력한다. 이외에도 의료AI 분야 글로벌 산업 및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스페셜 인체적용시험 지원 프로그램’ 기획전을 연다. 9월 13일에 개최되는 기획전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펀딩 성공을 위해 확실한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 필요한 와디즈 메이커 및 뷰티 기업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 참여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로, 와디즈 공지사항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P&K와 와디즈는 기획전 참여 기업 대상 한정으로 △ 최대 혜택이 적용된 인체적용시험 패키지 제공 △ 빅데이터 기반의 스페셜 컨설팅 △ 와디즈 펀딩 전문가 1:1 매칭 △ 펀딩 성공을 위한 마케팅 혜택 △ 펀딩 후 와디즈 스토어, 공간 와디즈 입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선발을 통해 선정된 1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와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UCL로부터 원료 및 제조 특별 컨설팅 기회까지 주어진다. P&K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화장품 품질 및 기능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P&K의 장점인 인체적용시험의 트렌드
유씨엘(대표 이지원, www.e-ucl.co.kr)이 화장품 최신 트렌드와 원료, 신제형, 임상 동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갓생 화장품’ 개발을 위한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씨엘은 지난 9일 제주 산학융합원에서 ‘2022년 코스메틱 인스피레이션 IN JEJU’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씨엘 이지원 대표, 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 제주대학교 화학코스메틱스 윤경섭 교수, 제주화장품 기업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최신 원료 트렌드부터 인체적용시험 동향, 뷰티 트렌드 및 신제형 소개와 Q&A, 전시 및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유씨엘은 최근 발표한 ‘With Earth, With US’ 주제로 MZ세대의 정의에서부터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로 ‘갓생(god+인생)’을 선정했으며, 캐릭터 ‘갓생이’의 저작권 및 디자인권 등록을 신청하기도 했다. 갓생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한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 고객사 니즈, 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선제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했다. 제품…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6월 26일 창립 16주년을 기념해 ‘2022 프롬바이오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과 영어 'Jogging(조깅하다)'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지구의 건강과 나의 건강을 동시에 챙기자’라는 표어 아래 프롬바이오 임직원 80여 명이 자발적 참여한 행사로, 3일 동안 릴레이로 진행됐다.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면서 환경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하자는 취지였으며, 신동수변공원과 매미산, 수원 화성 등 본사 인근 지역 일대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거리 조성에 힘썼다. 플로깅 캠페인 기간 동안 프롬바이오 임직원들은 총 500L 가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해 지역 근방 환경 미화는 물론, 자연원료 중심주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친환경과 건강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실천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로레알 그룹 (이하 ‘로레알')이 6월 15일부터 18일(프랑스 현지 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2(Viva Technology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비바 테크놀로지 2022’는 2016년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과 레제코 그룹(Les Échos Group)이 설립한 국제 행사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등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을 포함해 전 세계 2,00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및 기술 컨퍼런스다. 로레알은 본 행사에서 증강 현실을 결합한 최첨단 뷰티테크 혁신과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소개한다. 로레알의 뷰티테크 사례 중 하나로 입생로랑 뷰티가 선보이는 ‘센트-세이션 (Scent-Sation)’은 다중 센서를 기반으로 향기의 선호도에 대한 신경 반응을 측정하는 몰입형 체험이다. 사용자는 20분 간의 체험을 통해 감정 반응에 따른 향수를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입생로랑 뷰티의 가정용 AI 기반 개인 맞춤형 립 컬러 제조기 ‘루즈 쉬르 메쥬르 (Rouge Sur Mesure)’도 만나 볼 수 있다. 개인의 피부색, 의상 등에 따라 완벽한…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 코퍼레이트총괄 윤영조 부문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 아름다운가게 나눔문화국 김하나 국장(오른쪽에서 일곱번째)과 봉사자들이 아름다운 하루 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 하루’는 올림푸스한국 임직원들의 물품을 기부받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한 후, 수익금을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자원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