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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뷰웍스, 브라질 의료기기 전시회 `호스피탈라 2019’ 참가로 남미 공략 본격화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21일 개막된 브라질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호스피탈라 2019(Hospitalar)’에 참가해 남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호스피탈라는 남미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로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상파울루 엑스포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세계 1200개 사에서 8만 5000여 명이 방문했는데 금년에도 이 수준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뷰웍스는 맘모그라피(유방촬영검사) 솔루션과 소프트웨어 혁신 기술인 `퓨어그리드(PureGrid)’를 공개 시연하고 있다. 뷰웍스가 선보이고 있는 맘모그라피 레트로핏 솔루션은 기존 병원의 아날로그 진단 장비에다 맘모용 디텍터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디지털 진단장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혁신 제품이다. 그외에도 작년보다 한층 다양해진 X-레이 디지털 디텍터 제품군도 전시하고 있다. 전시회 기간에 집중 홍보를 통해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판매를 시작으로 여타 중남미 국가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중남미 의료 영상장비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북미, 유럽에 이은 제3의 유망 수출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외국인 투자 제한 폐지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