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그룹의 차바이오푸드(대표 김정국, www.opeople.co.kr)는 , ‘오피플 5가지 라인’ 1+1 증정이벤트를 실시, 롯데백화점 건강식품박람회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오피플 5가지 라인’은 채소와 과일의 껍질부터 뿌리까지 영양소와 세포가 파괴되지 않도록 가공하는 라이브셀 기술을 적용해 만든 건강식품으로 기존에는 온라인에서만 판매되었던 제품이다.
오피플은 현대인들의 컨디션을 5가지 타입으로 구분, ▲적상추와 메밀싹으로 된 ‘잠이 솔솔 오는 채소’ ▲미나리, 콩나물, 돌나물이 함유된 ‘나른하고 피곤한 날 좋은 채소’ ▲콩나물, 표고버섯, 갈근 등의 ‘술 마신 다음날 좋은 채소’ ▲고추, 갈근, 뽕잎이 주가 된 ‘지끈지끈 맹맹한날 좋은 채소’ ▲도라지, 맥문동, 감초 등이 들어간 ‘탁하고 칼칼한 목소리에 좋은 채소’ 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은 알약 형태로 1회 2~3정을 씹어 먹거나 물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차병원그룹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이기호 원장은 “과일이나 채소는 자연 그 상태로 먹어야 영양 밸런스가 가장 좋은데, 자연 그대로 섭취할 때조차 영양가가 높은 뿌리나 껍질이 제거되는 단점이 있다”며, “오피플은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포 단위로 분리된 상태이므로 흡수력도 훌륭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차병원그룹 계열사 ㈜차바이오푸드는 이번에 출시한 오피플 5가지 라인 외에도 어린이와 갱년기 성인을 위한 제품과 가려움, 부종, 졸음예방, 탈모에 좋은 제품 등 후속 라인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 라이브셀 제품군 외에도 산모식, 환자식 등 특수식의 home-maid Delivery Service까지 첨단 바이오푸드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