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 맑음동두천 -12.2℃
  • 맑음강릉 -4.4℃
  • 맑음서울 -9.4℃
  • 맑음대전 -8.5℃
  • 맑음대구 -3.2℃
  • 맑음울산 -2.3℃
  • 맑음광주 -5.0℃
  • 맑음부산 -0.9℃
  • 흐림고창 -4.9℃
  • 구름많음제주 1.8℃
  • 맑음강화 -11.8℃
  • 맑음보은 -10.3℃
  • 맑음금산 -8.1℃
  • 흐림강진군 -3.0℃
  • 맑음경주시 -3.3℃
  • -거제 -0.2℃
기상청 제공

불의 타협 않고 부정엔 'No'....창간 100일 맞아

차별화된 신속,정확한 생생한 기사로 짧은 시일에 가장 열독률 높은 신문으로 급성장

 

주식회사 메디팜헬스뉴스가 지난 2011년 1월 12일 의약계, 식품업계, 화장품업계 등 보건전반에 관한 인터넷신문 ‘메디팜헬스’를 내놓기 시작한 이래 창간 100일을 맞이했습니다.

메디팜헬스는 '우수한 의료기술(메디)과 양질의 의약품(팜)으로 국민들의 건강(헬스)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견인차역할을 한다'는데 회사 이념(社是) 을 두고 있습니다.

메디팜헬스가 걸어온 지난 100일은 숨 가쁜 나날의 연속이었습니다.

창간식에는 100여개의 축하화분과 함께 참석하신 분들이 장내에 모두 들어가지 못할 정도로 각계의 훌륭하신 분들이 많이 오셔서 대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인터넷신문인 만큼 회사를 설립하고, 사이트를 구축한 다음 창간식을 가지는 것이 순서임에도 창간식을 치른 후에 회사설립에 들어가고 다시 사이트구축에 들어가 지난 3월 3일자로 사이트 개통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다보니 메디팜헬스에 창간기념식기사도 실리지 못했습니다. 오늘 창간 100일을 맞아 창간식에 참석, 여러 가지 지원과 격려를 해주신 분들의 답례로 보답하는 뜻에서 그날에 있었던 창간기념스케치를 내보냅니다.메디팜헬스는 사이트를 개설하자마자 관련업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사를 게재하는 데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특히 보건복지부, 식약청, 심평원등 행정당국에서는 어떠한 정책을 세우고 있으며, 이 정책은 관련업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신속, 정확한 뉴스와 함께 해설기사를 심층보도해줌으로써 의약업, 식품, 화장품 등 관련업계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신문의 생명은 속보성과 정확성 및 차별성에 있는 만큼 메디팜헬스는 정확한 기사를 가장 빨리 보내고 있습니다. 이 같은 메디팜헬스의 차별화된 기사는 독자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어 생생한 기사를 쓸 때마다 몇백명의 네티즌들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이 같은 차별화된 기사의 정확성 및 속보성은 메디팜헬스의 임원진이 보건복지부, 식약청 및 의약계에서 수십년간 출입을 해온 것과 무관치 않다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메디팜헬스는 불과 100일만에 가장 열독률이 높은 신문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같은 기사의 호평에 힘입어 광고주들의 성원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고를 성원해주신 광고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지난 1948년 정부가 수립된 이래 불과 60여년만에 1인당 국민소득이 3만달러에 육박하는 등 세계 10대경제대국의 문턱에 오를 정도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이러한 국력신장으로 우리나라는 20개국들의 정상들이 모여 세계 경제와 함께 환경, 정치적인 문제를 다루는 G20회의를 성공리에 개최할 정도의 선진국이 됐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는 세계가 한 울타리인 정보화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가구당 인터넷보급률이 세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그야말로 인터넷을 생활화하고 있는 국민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점차 종이신문의 독자들이 감소하는 반면, 인터넷신문은 날로 독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맞춰 의약계와 함께 국민의 건강을 다루는 인터넷신문 ‘메디팜헬스’(Medipharmhealth)가 2011년 1월 12일 새로이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메디팜헬스는 인터넷신문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 시대에 단지 또 하나의 인터넷신문이 아닙니다. 상업주의에 물들지 않고, 불의에 타협하지 않으며, 진실이 아닌 것은 과감히 No라고 할 수 있는 신문, 이런 고집스러운 생각을 가진 신문이 바로 메디팜헬스입니다.

메디팜헬스는 이와 함께 의약업계가 원만히 돌아가야 국가가 건전해지며, 국가가 강해져야 국민건강이 튼튼해질 수 있다는데 기본정신을 두고 의약업계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여러 가지 문제해결에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결국 튼튼한 국민건강사회를 이룩하려면 의료계와 제약업계, 약계가 동반성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메디팜헬스는 이와 함께 관련업체들의 구인구직의 상담전화(02-707-1950)도 개설, 직업을 원하는 개인이나 사람을 구하는 회사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가교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의약, 식품, 화장품 등 보건관련 출판물도 발행, 명실공히 의약업계를 선도하는 종합미디어로 자리매김해갈 것입니다.

메디팜헬스는 침체된 약국경영에 활로를 터주고, 어려운 의료환경과 제약환경에 길잡이가 되어주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메디팜헬스는 인터넷신문이 범람하는 시대에 차별화되고 특화된 신문으로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귀를 기울이며 정보전달자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창간 100일을 맞아 그동안 메디팜헬스가 급신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독자 및 광고주 여러분들께 본사 임직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11년 4월 21일

 

 

                                                                            메디팜헬스뉴스 발행인    김     용    발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설마했는데..애경산업이 수입 판매한 '2080 치약' 10개 중 9개서 국내 사용 금지 방균제 트리클로산 검출 애경산업㈜이 수입·유통한 2080 치약 제품 상당수에서 사용이 금지된 트리클로산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외 제조소의 제조장비 소독 과정에서 트리클로산이 잔류·혼입된 것이 원인이라며, 수입 치약 전 과정에 대한 검사와 관리체계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식약처(처장 오유경)는 Domy社에서 제조돼 애경산업㈜이 국내에 수입한 2080 치약 6종, 총 870개 제조번호 제품을 검사한 결과 이 중 754개 제조번호에서 트리클로산이 최대 0.16%까지 검출됐다고 16일 발표했다. 반면 애경산업㈜이 국내에서 제조한 2080 치약 128종에서는 트리클로산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조사 결과, 해외 제조소인 Domy社는 2023년 4월부터 치약 제조장비 소독을 위해 트리클로산을 사용해왔으며, 이 과정에서 장비에 남은 잔류 성분이 제품에 혼입된 것으로 드러났다. 작업자별 소독 방식과 사용량 차이로 인해 제품별 트리클로산 잔류량도 일정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애경산업㈜에 대한 현장점검에서 ▲회수 조치 지연 등 회수 절차 미준수 ▲해외 제조소에 대한 수입 품질관리 미흡 ▲트리클로산이 혼입된 치약의 국내 유통 사실을 확인하고, 행정처분 절차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뇌가 보내는 경고...추워질수록 어지럼증 심해진당션,뇌졸중 신호일 수도 어지럼증은 국민 다수가 일생에 한 번 이상 경험할 정도로 흔한 증상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어지럼증으로 의료기관을 찾은 환자 수는 2014년 약 73만 명에서 2024년 약 98만 명으로 10년간 꾸준하게 증가했다. 문제는 어지럼증 을 단순빈혈이나 일시적 증상으로 넘기는 사례가 많다는 점이다. 일부 어지럼증은 뇌혈관 이상과 중추신경계 병변에 의해 발생하는 중증 뇌질환 초기 신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겨울철에는 기온 저하로 혈관 수축과 혈압 변동, 혈류 변화가 겹치며 뇌혈관 질환 위험은 높아진다. 이 시기 발생하는 어지럼증은 뇌졸중 전조증상일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신경과 류창환 전문의는 “급성 어지럼증으로 응급실을 찾는 환자 상당수는 말초성이 원인이지만, 약 10~25%는 뇌혈관 문제를 포함한 중추성 어지럼증에 해당한다”며 “고령층이나 고혈압·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겨울철 어지럼증은 뇌경색이나 뇌출혈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겨울철 어지럼증, 원인에 따라 전혀 다른 양상어지럼증은 발생 원인에 따라 귀의 전정기관 문제로 인한 말초성 어지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