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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식

올로지바이오서비시즈-이노비오, COVID-19 DNA 백신 제조 협력키로

미 국방부의 1천190만 달러 지원금 받아 개발 박차

 바이오로직 분야의 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CDMO) 올로지바이오서비시즈(Ology Bioservices Inc.)와 감염병 및 암 치료용 DNA 의약품 개발사 이노비오파마슈티컬스[Inovio Pharmaceuticals Inc., (나스닥: INO)]는 미 국방부(DOD)가 DNA 백신의 조속한 제조를 위한 DNA 기술 이전과 관련하여 이노비오와 협력하는 1천190만 달러 규모의 계약 업체로 올로지바이오서비시즈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은 미 국방부의 보건 담당 차관보실에서 국방보건처의 자금을 사용하여 지원한다.

올로지바이오서비시즈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노비오파마슈티컬스와 협력함으로써 COVID-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이노비오의 DNA 백신(INO-4800)을 제조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의 목적은 미 국방부가 곧 진행할 임상 실험용 백신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올로지바이오서비시즈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 피터 H. 커리 박사는 "이 위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국방부와 이노비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올로지바이오서비시즈가 운영하는 첨단 개발 및 제조 설비는 우리가 현재 겪고 있는 비상한 국면에 제대로 대응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미군과 나라를 보호하기 위한 이러한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노비오 사장 겸 CEO인 J. 조셉 김 박사는 "INO-4800을 임상 연구를 통해 가능한 빠르게 상용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이노비오의 목표는 미래 연구 그리고 적절할 경우 잠재적 긴급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이 백신의 제조를 스케일업하는 것"이라면서 "미 국방부의 지원에 힘입은 이노비오는 올로지와 협력하여 특별히 미군과 기타 국방 관련 인원들을 위한 INO-4800 제조 대응을 빠르게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DOD 자금에 의한 본 파트너십은 COVID-19 발생에 따라 전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민관 파트너십의 중요성과 힘을 증명한다. 본 파트너십을 통해 이노비오의 COVID 백신 제조 능력을 확대하고 DNA 백신 제조 설비를 추가함으로써 현재와 미래의 발생 질병으로부터 미군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생방 및 핵 방위 담당 연합 프로그램 집행 담당관 더글러스 브라이스는 "현재 전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보건 위기 상황에서 예방/백신 개발은 코로나바이러스 2019 대항에 필수적"이라면서 "우리가 조속한 솔루션과 의학적 대책을 확보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첨단 개발 및 제조 설비는 업계와 학계에 있는 우리의 파트너들과 함께 미 보건복지부와 같은 관계 부처 파트너들과의 협조를 통한 백신 개발 사업에 일익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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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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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본부, "신종전자담배 흡연행태, 금연과 건강에 전혀 도움 안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4월 10일(금) 2019년 흡연자들의 흡연행태 변화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는 신종전자담배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흡연자들의 흡연행태가 어떻게 변화하고, 담배사용 유형별로 흡연자들의 생체지표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수행되었다. 분석 결과, 궐련(일반담배)과 신종전자담배를 함께 피우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자담배와 궐련을 함께 피우는 흡연자의 소변 내 니코틴, 발암물질 등은 궐련 단독 흡연자와 유사한 수준으로 검출되었다. 설문조사는 만 19세 이상 흡연자와 비흡연자를 담배사용 유형별*로 구분하여 총 3,004명을 모집(편의추출)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실시하였다. 2019년 3월~4월 1차 설문조사 후 5개월 뒤인 9월, 779명을 대상으로 담배사용 유형 변화를 재조사한 결과, 1차 조사 시 보다 2차 조사 때 궐련 또는 전자담배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감소하는데, 궐련 단독 사용자의 약 28%는 궐련과 전자담배를 혼용하는 신종전자담배 흡연행태로 전환하였고, 특히 궐련, 궐련형 전자담배와 액상형 전자담배를 함께 혼용하는 삼중 사용자는 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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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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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 라라올라 유튜브 광고캠페인 '후끈'...조회수 100만 달성 이니스트바이오제약(대표 조남춘)은 일반의약품 ‘라라올라액’의 유튜브 영상 광고 캠페인 <부부> 편이 1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라라올라는 이번 캠페인으로 바쁘고 지친 일상에 충전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마음은 주는 만큼 채워지니까, 오늘도 나는 충전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로 다가갔다. 정신적·신체적 무기력증 보조요법이 효능으로 12세 이상 전 연령에 필요한 제품인만큼 6편의 영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일상에 충전의 이미지를 전달했다. 특히 6편 중에 부부편이 제일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외부 활동이 자제되고 가족소재의 내용이 공감을 주었다는 평가이다. 라라올라의 이번 캠페인은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한재인 역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유진 배우를 비롯 곽민준, 송경화 배우 등 연기력 탄탄한 배우들이 참여해서 더욱 기대를 모았다. 라라올라는 L-아스파르트산, L-아르기닌수화물 함량이 국내 최고 수준인 5290mg으로 경쟁 제품들과 달리 맛과 제형을 개선하여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대폭 상승시킨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이중라벨을 탑재해서 제품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이니스트는 이번 캠페인이 소중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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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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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 점점 떨어지고, 몸 균형 유지 힘들다면'..두통의 위험신호? 한 번이라도 두통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그만큼 두통은 흔한 질환이다.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참기 힘들 정도로 두통이 심하거나 너무 잦은 두통은 몸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다. ◇원인 없는 ‘일차성 두통’이 대부분… 약물 의존도 높아= 두통은 흔히 두개강 내부와 외부의 구조물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압력, 견인, 변형되거나 염증에 의해 자극을 받을 때 발생한다. 또 두통에 예민한 혈관이 확장될 경우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두통을 진단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한다. 특정 원인 없이 증상에 기초해 진단하는 ‘일차성 두통’과 특정 원인 질환에서 기인한 ‘이차성 두통’이다. 일차성 두통은 정밀검사로도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다. 긴장형 두통, 편두통, 군발두통 등이 포함된다. 긴장형 두통은 가장 흔한 두통으로 명확히 밝혀진 원인은 없지만 스트레스, 과로, 피로, 심리적 문제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편두통은 보통 머리에서 맥박이 뛰는 것처럼 쿵쿵 울리듯 아프고 속이 메스꺼운 위장증상을 동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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