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0 (월)

  • 흐림동두천 29.8℃
  • 흐림강릉 27.2℃
  • 흐림서울 32.1℃
  • 흐림대전 32.5℃
  • 구름조금대구 31.8℃
  • 구름조금울산 27.5℃
  • 흐림광주 29.9℃
  • 맑음부산 28.2℃
  • 구름많음고창 29.6℃
  • 구름많음제주 30.0℃
  • 흐림강화 28.9℃
  • 흐림보은 31.2℃
  • 흐림금산 31.6℃
  • 구름많음강진군 28.8℃
  • 맑음경주시 29.0℃
  • 구름조금거제 29.6℃
기상청 제공

심평원

전체기사 보기

환자가 직접 평가한 ‘의료서비스’결과 보니... 간호사 서비스 '높고' 환자권리보장 '낮고'

보건복지부.심평원,500병상 이상 (상급)종합병원 92개소 입원환자경험 평가영역별 점수 공개 의료기관 간 편차가 큰 영역은 병원환경

보건복지부(장관박능후)와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김승택,이하‘심사평가원’)은환자가직접참여한‘의료서비스환자경험’평가결과를8월10일(금)심사평가원홈페이지에처음으로공개한다. ‘환자경험평가’는환자를존중하고개인의필요와선호,가치에상응하는진료를제공하는지등을국민관점으로의료서비스질적수준을확인하기위한병원평가이다. 미국,영국,네덜란드등여러국가에서는환자가체감하는의료질향상을위해2000년대초반부터꾸준히환자경험을조사하고있으며,많은국민의의견을듣기위하여전화,우편,온라인등다양한방법을이용하고있다. 또한외국연구에서‘환자의긍정적인경험’과‘환자중심의료’는환자의증상을완화시키고치료순응도를높여불필요한검사를줄이는등임상적효과와환자안전에긍정적인효과가있는것으로보고되고있다. 보건복지부와심사평가원은의료서비스를이용하는환자의의견과가치가존중되는‘환자중심의의료문화’확산과‘국민이체감하는의료질’향상을위해「환자경험평가」를실시하였다. 평가대상은500병상이상종합병원(상급종합병원포함)에서퇴원후2일~56일(8주)사이에있는1일이상입원했던성인이다.자료수집은구조화된설문지를이용하여2017년7월~11월에전화조사로이루어졌다.조사내용은▲입원경험5개영역(간호사/의사서비스,투약및치료과정,병원환경,환자권리보장)에대한19개문항,▲전반적입원경험평가1개영역



배너



아큐브, 새 멤버십 ‘마이아큐브® 큐브’ 론칭 한국존슨앤드존스 비젼(대표 이선영)이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의 새로운 멤버십 ‘마이아큐브® 큐브’를 8월 21일 선보인다. 아큐브는 기존 포인트 제도를 ‘마이아큐브® 큐브’로 새롭게 단장하고 소비자 맞춤형 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 경험 제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마이아큐브® 큐브’ 멤버십은 소비자가 큐브를 모아서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더했다. 이제부터 아큐브 모바일 멤버십 앱 ‘마이아큐브’로 아큐브 제품을 구매하면 소용량팩 구매 시 30큐브, 대용량팩 구매 시 90큐브가 적립된다. 특히 9월 말까지는 새 멤버십 출시 기념 ‘더블적립 이벤트’를 진행해 제품 구매 시 큐브를 두 배로 적립할 수 있다. 이밖에 마이아큐브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미션을 수행해도 큐브를 모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큐브 데이’ 이벤트가 매달 시행된다. 매월 월∙일의 숫자가 똑같은 ‘아큐브 데이’에는 모아놓은 큐브를 마음껏 쓰고 추가적립도 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가 열린다. 첫 아큐브 데이는 9월 9일이며, 10월 10일 두 번째 ‘아큐브 데이’에는 ‘마이아큐브몰’을 첫 오픈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이니스트의 또다른 도전...화장품 '퓨어메이' 신라면세점 스토어 입점 '기대되네' 이니스트(대표 김국현)는 자사 브랜드 ‘퓨어메이(PUREMAY)’ 화장품이 드디어 본격적인 유통의 깃발을 올린다. 이니스트의 퓨어메이가 단독매장으로 20일 장충동 신라면세점 본점 1층에 당당히 입성하였다. 신규브랜드의 메이저 면세점에 단독매장 오픈은 지금까지 없었던 파격적인 출발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또한, 퓨어메이는 기존의 화장품브랜드와는 다른 업계 최초의 길을 만들고 있다. 브랜드 론칭을 국내에 앞서, 세계최대 화장품 박람회인 중국의 광저우와 이태리 볼로냐에서 시작하였고, 이어서 중국 상해와 미국 라스베가스 박람회를 통해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전시마다 현지 언론과 바이어들로부터 화제와 집중을 받았다. 이러한 해외전시를 통해 K-Beauty의 중국내 최대 유통회사인 엠도글로벌로부터 유통파트너 계약이 확정되었고, 미국 최고 백화점 중 한곳인 노드스톰으로부터 퓨어메이 전제품의 입점 제안을 받는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신라면세점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으로 글로벌 고객 확보라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퓨어메이의 전제품은 제약기반의 기술과 천연베이스의 핸드메이드가 결합된 세상에 없던 파머수티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으로 피부에 최적화된 천연 꽃, 허브, 에센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