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문화와 레저.신간

한강포럼 359차 강연회 성료




 한강포럼(회장 여상환)은 지난 16일 이희천 전 국정원교수를 초청, 중구  바비엥2 교육센터에서 ‘체제전쟁과 국민깨우기운동’이라는 주제로 제 359회 한강포럼 강연회를 가졌다.

 강연회를 마친 회원들이 이희천교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앞줄 왼쪽으로부터 오귀진 전 조선공사 상무, 김문웅 전 대우그룹 기조실 전무, 윤덕순 전 한국은행 인재개발원장, 연사 이희천 교수, 여상환회장, 조완규 전 서울대총장, 김용원 명예회장,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김종덕 전 제일은행 전무, 뒷줄 왼쪽으로부터 이성애 목사, 김용발 메디팜헬스뉴스 회장, 남귀현 전 대우전자 부사장, 황인천 전 외환은행 연수원장, 전중신 전 대우전자 이사, 원흥순 좋은아침 회장, 서상호 마라토너, 강신구 ㈜팬갈로어 회장, 허만행 큐앤애스 대표.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식약처, 화장품 표시·광고 신뢰성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이하 협회),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는 정례회의를 5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은 표시·광고를 하려면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작성된 실증자료가 있어야 하며, 식약처는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실증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표시·광고 관리를 위해 지난해 6월 협회,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식약처와 협회, 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향후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인체적용시험 근거 표시·광고의 실증 문제사례 조치결과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식약처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해 개정한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 적용에 따른 업계 의견도 수렴한다. 이날 정례회의에서 신준수 바이오생약국장은 “화장품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제품 광고 규모도 증가하고 있어 시장 전체의 관리를 위해서는 정부의 관리와 함께 민간의 자정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표시·광고, 효능·효과에 대한 신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