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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약품 가족사 국제P&B,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로우(raw)’런칭

메인모델 이호정 발탁

국제약품에서 지난 7월 화장품사업 강화를 위하여 분리 설립한 국제P&B에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로우(raw)'를 신규런칭한다. 로우는 천연유래성분 최대99.7%을 함유한 프리미엄 기초 화장품이다.
‘로우(raw)'는 똑똑한 소비를 하는 20대 여성을 겨냥한 기초화장품 브랜드로, ‘자연을 담는 생각’을 브랜드 컨셉을 반영한 3~4만원대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약품의 홈쇼핑 스테디셀러 브랜드 ‘오리지널로우’를 승계받아 꾸준하게 자연주의를 추구해왔던 국제P&B는 신규브랜드 ‘로우(raw)'를 통해 기존의 홈쇼핑 채널 고객 이외에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한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사이 출생하여 2007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사회생활을 시작한 세대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SNS 서비스 등의 소통에 익숙한 사람들이다. 2010년 이후 사회의 주역으로 점점 대두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고 화장품 선택 시에도 꼼꼼히 성분을 따져 능동적인 상품구매를 하며 오픈마켓이나 온라인 쇼핑, 해외 직구 등 다양한 구매 방법을 선호한다.

 
국제P&B 관계자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온/오프라인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며 "그들의 소비패턴을 이해하고 트렌드에 맞춘 제품만이 이 흐름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로우(raw)'는 11월말부터 자사 온라인스토어인 피앤비스토어() 판매를 시작으로 드럭스토어와 면세점, 각종 온라인몰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로우(raw)'의 브랜드 모델로는 신승훈의 ‘마요’ 뮤직비디오의 여주인공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깜짝 출연하면서 황재근의 뮤즈로서 관심이 뜨거운 이호정씨가 발탁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11월 겟잇뷰티 방송을 시작으로 TV CF및 각종 매체를 통해 이호정씨를 통한 ‘로우(raw)의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호정씨는 패션계의 떠오르는 신성으로 꾸미지 않은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로 주목 받고 있다. 이는  ‘로우(raw)’ 브랜드가 추구하는 자연 그대로를 담는 아름다움과 잘 맞아 떨어지는 만큼 멋진 호흡이 기대된다.
또한 국제P&B는 미국의 대표적인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EO Products’와의 국내 독점판매계약을 최종 진행중이며 내년 1월부터 대형마트와 드럭스토어, 홈쇼핑을 통해 국내 판매를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EO Products’는 미국 농무부(USDA) 유기농 인증과 사회적 유익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B Corp, 알러지 유발성분인 글루텐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Gluten Free, 어떠한 동물실험도 하진 않았다는 Cruelty Free, 모든 제품에 유전자 변형 생물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NON-GMO 등의 주요 인증을 획득하고 현재 북미 전역 56개주에 걸쳐 홀푸드마켓, 코스트코, 배드 배쓰 앤 비욘드, 타겟 등 유명 마트의 2022개의 매장에서 판매 되고 있다.


국제피앤비는 국제약품의 관계사로 화장품, 식품, 의약외품 등의 개발 및 유통을 통하여 2016년 매출 5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외브랜드 국내 공급계약 체결로 그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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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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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