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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고령화, 디지털 노안의 시대.. '누진안경렌즈’ 시선집중

급속한 노령화에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한국인 노안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노안이 시작되는 45~49세 인구가 437만명(8.8%)이다. 65세 이상 고령 인구는 678만명으로 유소년 인구를 처음으로 추월했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비율은 2026년 20%에 달해 우리나라는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다.


여기에 스마트폰, 노트북,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사용량이 증가하자 40세 미만의 '젊은 노안' 환자도 빠르게 늘고 있다. 심지어 20•30대도 침침한 눈으로 고민하는 '디지털 노안 시대'가 도래했다.


안경렌즈업계는 이 같이 노안 인구가 늘자 발 빠르게 노안 처방을 위한 누진다초점렌즈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안경렌즈업체 선두인 케미렌즈(대표 박종길)도 한국인의 시 습관을 고려한 개인맞춤형 `케미렌즈 매직폼 시리즈’의 누진안경 렌즈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케미렌즈가 올 9월 출시한 `매직폼 모바일(MF-Mobile) 시리즈’ 안경렌즈는 노안시력을 교정은 물론, 자외선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스마트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 또한 부분 차단 할 수 있는 `헬스케어 누진안경 렌즈’이다.


이 제품은 기존 누진안경 렌즈의 좁은 시야 폭을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에디션” 이라는 누진렌즈의 설계부터가 다른 제품으로 착용시, 눈의 상하좌우 시선 이동이 자유롭고 기존 누진렌즈의 좁은 시야 폭을 개선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케미 매직폼 와이드’ 누진안경렌즈는 외근업무가 많거나 운동선수처럼 주로 먼 거리의 시야를 보는 노안 환자에게 적합하게 개발됐다. 그 동안 먼 거리 시야 폭이 좁아 불편했던 점을 개선한 것이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급증하는 노안 환자의 누진안경렌즈 구입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내년 상반기에 고품질이면서도 가격대를 대폭 낮춘 가성비 높은 누진렌즈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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