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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박동혁 교수팀,제32차 대한뇌혈관외과학회 학술대회서 구연발표 우수상 수상

혈관성 인지장애 동물에서 신경줄기세포 이식효과 연구

고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박동혁 교수팀이 지난 3월 22-23일에 부산에서 개최된 ‘제32차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구연발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연제는 ‘혈관성 인지장애 동물에서 신경줄기세포 이식효과 연구 (Efficacy of induced neural stem cell transplantation in the animals with vascular cognitive impairment)’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치매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데, 환자 중 70%는 알츠하이머병이 원인이지만 25%는 다발성 뇌경색등 혈관성 질환이 원인인 혈관성 치매가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혈관성 치매는 알츠하이머 치매처럼 아직까지 효과적인 치료제가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국제적인 추세 속에 박동혁 교수팀은 이번 연구를 통해 혈관성 치매 동물모델을 이용하여 역분화줄기세포에서 분화시킨 신경줄기세포 이식치료의 혈관성 치매 치료 가능성을 제시하여 호평을 받았다.


 현재 박동혁 교수는 고대안암병원에서 뇌동맥류를 비롯한 뇌혈관 질환의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40편 이상의 SCI 논문의 주저자로 활발히 활동하며 진료 및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바이오벤처 회사인 넥셀 및 국내 여러 제약사와 함께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그 후속연구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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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엔케이, 소비자콘텐츠연구소와 콘텐츠 개발 협약 체결 약국 중심 인터(INTER)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를 운영하는 ㈜오엔케이(대표이사 강오순)가 소비자콘텐츠연구소(소장 이주영, Consumer Contents Lab, 씨씨랩)와 함께 소비자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 콘텐츠 개발과 보급을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무분별하게 확산된 거짓 건강 정보로 인한 사회 문제와 전문가 눈높이에서만 설명된 어려운 정보가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어렵다라는 점에 뜻을 모았다.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결하면서도 쉽게 해석되어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필요가 있다는 목표에 서로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 또한 양사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의약품, 화장품에 대한 정확한 사용법과 의료정보를 포함 한 건강 증진 콘텐츠를 동영상, 팟캐스트 및 미디어보드 용으로 개발하여 상호 가지고 있는 운영 채널을 통해 배포하기로 서로 합의 했다. 이번 협약식과 관련하여 ㈜오엔케이 강오순 대표이사는 “소비자용 콘텐츠는 개인의 필요와 트랜드만을 쫓아 개발할 경우, 사용처가 제한적이며 그 가치가 쉽게 희석될 수 밖에 없다”며 “때문에 소비자를 잘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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