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문화와 레저.신간

캐릭터와 콜라보 대박… 엘사 네일 인기

캐릭터 따라 뷰티까지 ‘엘사 네일’, ‘엘사 성형’

올해 2월, 스타워즈 시리즈 팬들에게 기념비적인 일이 있었다. 펜싱 종주국인 프랑스의 펜싱연맹에서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광선검을 정식종목으로 인정한 것이다. 스타워즈의 오랜 팬들은 전국 광선검 토너먼트 대회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영화 속 캐릭터들의 의상을 입고 대거 응원을 나와 마치 스타워즈 새 시리즈 개봉 전의 시사회장과 같은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이처럼 최근 팬들은 콘텐츠를 단순히 보거나 굿즈(관련 기획 상품)를 구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화 속 캐릭터들을 흉내 내거나, 몸으로 체험하고 즐기는 등 적극적인 소비로 확장되고 있다.

 

■ 마크제이콥스X피너츠 캡슐 컬렉션

 

  만화 피너츠(PEANUTS)는 이미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아마도 스누피, 찰리 브라운 같은 캐릭터가 더 익숙한 만화다. 마크제이콥스와 피너츠의 콜라보레이션은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가 어린 시절 베이비시터로부터 선물 받은 거대한 스누피 인형을 추억하며 론칭했다. 명품 브랜드에 다소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만화 캐릭터의 조합은 새로운 명품 소비 세대로 급부상한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에서 1990년대 중반까지 출생)와 Z세대(1995년대 이후부터 2000년대 중반까지 출생)의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라고도 볼 수 있다.

 

■ 조니워커X왕좌의 게임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와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 2종 한정판이 국내 출시된다. 이번 조니워커 한정판은 왕좌의 게임의 두 가문(스타크 가문과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로, 원작 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A Song of Ice and Fire)'에서 이름을 따왔다. 원작 스토리텔링에 충실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팬들에게는 그야말로 ‘소장각’인 제품이다.

 

■ 캐치온X해리포터

 

  영화 전문 케이블 채널 캐치온에서 해리포터 전편 VOD 공개를 기념해 2020년 1월 10일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해리포터 영화 퀴즈 대회’를 진행한다. 이 대회에서는 ‘해리포터’ 영화에 언급된 내용을 바탕으로 총 40문제가 출제된다. 또한 기숙사 별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다. 퀴즈 대회 1등에게는 서울-런던 왕복 항공권과 런던 워너브라더스의 해리포터 스튜디오 투어 입장권 티켓이 증정되며, 이 외에도 해리포터 호그와트™ 성 레고, 님부스 2000 정품 리미티드 에디션 등 팬심을 자극할 경품들이 대거 준비돼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팬이라면 필수인 ‘덕심자극’ 이벤트다.

 

■ 겨울왕국 테마 팝업숍

 

 최근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2’가 개봉하면서 패션, 음식, 장난감, 잡화, 인테리어 용품에 이르기까지 영화 관련 물품 판매가 뜨겁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굿즈와 더불어 겨울왕국을 떠올리게 하는 디저트들을 판매하는 테마 팝업숍이다. 한 켠에는 대형 캐릭터 인형이 자리 잡고 있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그야말로 ‘영화 속 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영화의 폭발적 인기가 지속되면서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나 캐릭터 자체로 네일아트를 하는 등 겨울왕국 관련 뷰티 소비도 늘었다. 실제 인스타그램에는 ‘#엘사네일’ 이라는 해시태그로 5000개 이상의 인증샷이 업로드돼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영화 속 주인공 엘사•안나의 이상적인 외모를 닮기 위해 그들의 눈, 코 모양으로 성형수술을 시도하는 사례도 볼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인 이현택 원장은 “애니메이션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여주인공의 작고 오똑한 콧날을 닮고 싶어 엘사 사진을 들고 성형외과에 방문하는 외국 환자도 있다”며 "작고 낮은 코를 높이고자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과 달리 매부리코, 화살코가 많은 외국인들의 경우 반대로 큰 코를 줄이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현상”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신신제약, 비염·코감기 증상 완화 4계절 상비약 ‘알레노즈캡슐’ 출시 신신제약은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 부비동염(축농증) 등으로 인한 다양한 비염 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제 ‘알레노즈캡슐’을 출시했다. 최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지고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알레르기 원인 물질이 급격히 증가하고,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코 점막이 자극받기 쉬워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이로 인해 구분이 어려운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하나의 제품으로 폭넓은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신신제약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 증상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알레노즈캡슐’을 선보였다. 질환의 구분이 어렵더라도 손쉽게 복용할 수 있어, 환절기뿐 아니라 연중 활용 가능한 4계절 상비약으로 안성맞춤이다. ‘알레노즈캡슐’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항히스타민제 메퀴타진을 비롯해 ▲콧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 ▲항염 및 항알러지 효과의 글리시리진산, ▲코막힘 개선을 돕는 슈도에페드린염산염, ▲진정 작용으로 인한 졸음을 완화하는 무수카페인 등 5가지 복합 성분으로 구성됐다.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2025 호스피스의날 기념 캠페인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이언숙)는 10월 20일 ‘언제 호스피스에 가면 좋을까요?’를 주제로 ‘2025 호스피스의날 기념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존엄한 죽음과 삶의 마무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호스피스완화의료 이용 시기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교직원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임종 직전 △암 진단 직후 △항암치료가 더는 가능하지 않을 때 △통증 조절이 어렵고 의식이 흐려질 때 등 네 가지 상황 중 언제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서는 호스피스 이용에는 ‘정답’이 없지만, 가능한 한 이른 시점에서 상담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로는 항암치료가 더 이상 의미가 없을 때 호스피스 입원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이언숙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장은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을 가지지만, 여전히 막연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가족, 교직원 모두가 ‘언제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함께 고민하고, 존엄한 삶의 마무리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