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일, 챌린저스의 사용자들이 ‘걷기’ 시작했다. 23년 처음 선보인 랜선 걷기 대회 도전자들의 이야기다. 지난달 19일 오픈 3일 만에 1,000명의 선착순 참가 신청이 마감되었고, 1월 1일 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시작과 동시에 참가자들의 걸음수가 빠르게 올라가기 시작했고, 새해 첫날 도전자들의 평균 기록은 9,497 걸음으로 집계되었다.
지난 13일, 참가자의 10%인 100명이 20만 보의 목표를 단숨에 넘겼고 랜선 대회가 진행된 지 보름 만에 목표인 20만 보 걷기를 달성한 참가자는 163 명이었다. 참가자 1,000명의 15일간 누적 평균 걸음수는 14만 5,214보로 기록되었으며, 참가자들이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꾸준히 걷기에 도전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15일간의 일평균 걸음수는 9,933보로 집계되었다고 전했다.
챌린저스의 랜선 걷기 대회에서는 누적 걸음수를 겨루는 방식으로 보여주어 다른 참가자들의 걷기 기록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순위 변동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여 ‘좀 더’ 걷고 싶어지는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1, 3, 5, 10, 15, 20만 걸음을 넘길 때마다 자신의 산책 코스, 운동 사진 등을 ‘인증샷’으로 남길 수도 있다. 추가적으로 한 달 동안, 나의 걷기에 대한 기록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걸음수 달력’도 제공한다.
1월 걷기 대회의 인기에 힘입어, 2월의 걷기 대회 또한 진행 준비를 마쳤다. 2월 걷기 대회는 한 달간 15만 보를 목표로 하며, 편안함을 추구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코리아’가 메인 후원사로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이 걸으면서 단백질과 수분을 잘 챙길 수 있도록, 이너뷰티 브랜드 ‘1AB’에서 모든 참가자들에게 제로칼로리 워터(제로S워터)와 단백질 워터(프로틴워터20)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