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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온스글로벌, 3분기 매출액 1,994억원...영업이익 144억원 기록

내달 팬젠 손자회사 편입…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진출

휴온스그룹의 지주사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은 올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994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5%, -55%, -61% 증감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3분기 누적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은 매출 6,110억원, 영업이익 707억원, 당기순이익 552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9%, -24%, -20% 증감한 수치다. 

국내 전문의약품 사업부문 등의 안정적 성장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늘었지만, 제품별 매출 비중(product mix) 변화 및 생산설비 증설 비용 반영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휴온스 2공장 가동률을 본격적으로 높여 매출 성장을 지속하는 한편, 수익성 개선을 통해 내실을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1,469억원, 영업이익 87억원, 순이익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 6%, -42%, -38% 증감했다. 3분기 매출 성장은 국내 전문의약품과 당뇨 의료기기 사업 부문이 이끌었다. 주사제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순환기, 대사성, 항생제 등 국내 전문의약품 매출이 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반영된 2공장 관련 비용과 상대적으로 원가율 높은 품목의 매출 비중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둔화됐다. 이에 휴온스는 효율적 비용관리를 추진해 2분기부터 판매관리비율을 개선 중이다. 또 최근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팬젠에 대한 지분투자를 결정했다. 휴온스는 내달 13일 팬젠의 경영권을 확보 후 신규 종속회사로 편입한다. 

에스테틱 자회사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3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74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6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6%, -19%, -5% 감소했다. 휴메딕스는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던 에스테틱 사업 부문의 중장기 성장을 위해 영업조직의 전략적 개편을 단행했다. 이로 인해 3분기 성장세는 일시적으로 둔화됐다. 에스테틱 신제품 2종이 출시되는 4분기부터는 매출 정상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수출 측면에서는 중국에서의 안정적인 실적과 브라질, 남미 지역의 필러 매출이 크게 증가해 매 분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내 등록을 목표로 하는 태국 등 동남아시아와 러시아 및 중동, 중남미국가 등으로 신규 진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헬스케어 및 화장품 부자재 자회사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15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8%, -1%, -5% 감소했다.

글라스 사업 부문은 앰플, 바이알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치과용 마취제에 사용되는 카트리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이상 증가하며 74억원을 기록했다. 코스메틱 부문에서는 지난 8월에 진행된 ㈜유일산업 화장품 부자재사업 영업 양수 효과로 전년 대비 36% 증가한 4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보툴리눔 톡신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러시아, 동남아 등 수출 확장을 통해 매출액 100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달성했다. 연내 기존 대비 111% 증가한 생산설비를 갖출 계획이다. 의료기기 자회사 휴온스메디텍은 매출액 139억원, 영업이익 8억원의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 밀키트 자회사 푸드어셈블은 매출액 26억원, 영업손실 7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이며 실적개선 흐름을 나타냈다.

연구개발(R&D) 자회사 휴온스랩은 고순도 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rHuPH20)를 피하주사(SC)제형 변경 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rHuPH20의 고유한 제조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지난 7월 등록하고 국제특허출원(PCT)을 완료했다. 최근에는 미국 및 유럽연합(EU)에도 특허 심사 등록을 신청했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는 “휴온스그룹은 성장의 속도와 내실을 함께 다지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중점 추진 중”이라며 “특히 최근에는 중장기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팬젠의 계열회사 편입, 그룹 통합R&D센터 동암연구소 개소와 신성장 R&D 총괄 임명 등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 중이다”고 밝혔다. 

이어 송 대표는 “지속가능경영 성과의 척도라 할 수 있는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올해 휴온스가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며 “휴온스그룹은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성장의 결실을 주주와 공유하고 나아가 인류건강과 사회에 공헌하는 가치 창출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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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신제약, 비염·코감기 증상 완화 4계절 상비약 ‘알레노즈캡슐’ 출시 신신제약은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 부비동염(축농증) 등으로 인한 다양한 비염 증상 완화를 위한 치료제 ‘알레노즈캡슐’을 출시했다. 최근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지고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알레르기 원인 물질이 급격히 증가하고,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코 점막이 자극받기 쉬워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이로 인해 구분이 어려운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하나의 제품으로 폭넓은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신신제약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코감기 증상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알레노즈캡슐’을 선보였다. 질환의 구분이 어렵더라도 손쉽게 복용할 수 있어, 환절기뿐 아니라 연중 활용 가능한 4계절 상비약으로 안성맞춤이다. ‘알레노즈캡슐’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항히스타민제 메퀴타진을 비롯해 ▲콧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 ▲항염 및 항알러지 효과의 글리시리진산, ▲코막힘 개선을 돕는 슈도에페드린염산염, ▲진정 작용으로 인한 졸음을 완화하는 무수카페인 등 5가지 복합 성분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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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2025 호스피스의날 기념 캠페인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센터장 이언숙)는 10월 20일 ‘언제 호스피스에 가면 좋을까요?’를 주제로 ‘2025 호스피스의날 기념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존엄한 죽음과 삶의 마무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호스피스완화의료 이용 시기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교직원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임종 직전 △암 진단 직후 △항암치료가 더는 가능하지 않을 때 △통증 조절이 어렵고 의식이 흐려질 때 등 네 가지 상황 중 언제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에서는 호스피스 이용에는 ‘정답’이 없지만, 가능한 한 이른 시점에서 상담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로는 항암치료가 더 이상 의미가 없을 때 호스피스 입원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이언숙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장은 “예전보다 많은 분들이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을 가지지만, 여전히 막연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가족, 교직원 모두가 ‘언제 호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함께 고민하고, 존엄한 삶의 마무리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